여행 맛있는거/국내 제주 등

부산 여행 코스 2 - 블루라인 해변열차. 송정 맛집. 동파육 덮밥. 탄탄멘. 포도 송정점. 송정 숙소 온수풀에서 와인먹으며 밤수영하기 🍷

아셀acell 2024. 5. 9. 08:30
반응형




지난 부산 여행 1편에 이어 2편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


숙소는 송정에 잡았는데 해운대에서 놀았던 이유! 바로바로 해변열차를 타고 너무 이쁜 풍경을 보며 슝 ~~ 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늦게까지 해운대에서 미적대다보니 해운대에서 노을도 봤는데 해운대에서 보는 석양이 진짜 너무너무너무 이쁘더라구요.. 🌇

송정은 석양을 못보는게 너무 아쉽지만 ㅠㅠ 노을은 해운대에서 보고 해변열차 타고 돌아가봅시다~~



해변열차는 해운대 좌측 끝 미포정거장에서 탈 수 있습니다. 🚞

여기가 시작 혹은 끝지점이라고 할 수 있고 송정이 또 끝이자 시작지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포에서 송정 사이로는 달맞이터널 - 청사포정거장 - 다릿돌전망대 - 구덕포 이렇게 총 4개의 역이 있어 총 6개의 역이 있는 건데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라고 하면 해변열차 뿐 아니라 스카이캡슐 도 있는데요. 해변열차는 저렴한 대신 정말 많은 사람이 타서 북적북적하게 운이 나쁘면 조금 떨어져서 경치를 봐야하는 반면 스카이캡슐은 가격이 좀 있는 대신 둘, 셋, 넷 등 소규모로 타서 오붓하게 경치를 사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가격은 아래와 같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가격

✔️ 1회 탑승권 7000
✔️ 2회 탑승권 12000
하차 후 1회 재입장 가능
✔️ 모든역 탑승권 16000
모든 정거장 이용 가능
동일 정거장 2회 입장 불가

스카이캡슐 가격

✔️ 2인승 35000
✔️ 3인승 45000
✔️ 4인승 50000

스카이캡슐 2인 + 해변열차 모든역 59000
스카이캡슐 3인 + 해변열차 모든역 78000
스카이캡슐 4인 + 해변열차 모든역 94000

🍀

해운대 구민, 부산 시민 10% ~ 30% 할인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최저가 보러가기 ▶




저는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매표소 라인이 아니라 해변열차 라인에 섰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큐알코드가 오니까 그걸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노을 시간에 맞추고 싶었지만 줄 선 상태로 차례대로 들어가서 타는거라서 맞추기 쉽지 않겠더라구요. 혹여 마감될까 싶어서 그냥 도착하자마자 바로 줄을 섰는데 노을 시간은 못맞췄습니다. 🥲

그래도 풍경이 너무 이뻤어요!



해변열차도 스카이캡슐 못지않게 외관이 이뻐서 해변열차랑 같이 셀카찍는 맛도 톡톡히 있습니다. 🤳



그리고 달리는 동안 이런 풍경을 만끽할 수 있죠. 😌



이런 풍경도..

이렇게 바다를 보며 쭉 달릴 수 있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해운대에서 송정까지 버스타고도 한번에 갈 수 있고 그게 더 싸기도 하지만 한번쯤 꽁 타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커피하나 물고 타서 가만히 풍경을 보고 있으면 기분이 너무너무 아련히 좋아지거든요. 😌

대신 좀 시끄럽긴 해요 ㅠㅠ 조용히 즐기고 싶다면 스카이 캡슐 타야함..



짠! 도착했습니다 ㅎㅎ

왼쪽에 사람 엄청 많죠? 저 많은 사람이 다같이 타서 시끌시끌하게 옵니다..ㅎㅎ 혼자 타시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추천..ㅎㅎ



그리고 나서는 밥먹으러 송정 맛집으로 갔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었던 수림식당 입니다 🤎

✔️ 수림식당

부산 여행 송정해변 내돈내산 필수 맛집 리스트 - 동파육 덮밥. 탄탄멘. 해산물. 게장. 새우장. 전

부산 여행하면서 너무 맛있게 잘먹었던 송정 맛집 리스트 정리. 송정은 부산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너무 이쁘고 멋있고 온수풀에서 수영도 가능한데 뷰도 이쁜데 가격대가 1

creamystar.tistory.com



동파육 덮밥에 혹해서 갔지만 가지 튀김이 진짜 맛있었구요. 🍆



탄탄면도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

근데 얼마전에 가서 비빔탄탄면도 먹어봤는데 그게 제일 최고였어요 ㅠㅠ 조만간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렇게 두고 바테이블에서 야경보며 먹으니 안그래도 맛있는 것들이 더 맛있어지는 마법이 느껴지더라구요. 😌

역시 여행의 묘미는 맛있는거! 좋아하는 사람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예쁜 뷰. 그거면 끝인 것 같아요 ㅎㅎ

🫶



동파육 덮밥 맛있어서 너무 보람있었구 가지튀김 황홀했다..!



돌아가는 길에 폭죽도 봤어요.

할까했는데 불을 무서워하기도 하고 밤수영을 할거라서 패스 ㅎㅎ 송정 맛집 즐기고나서 폭죽 혹시 생각있으신 분들은 편의점 가서 이벤트 성으로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용 ㅎㅎ

사실 바닷가 편의점엔 폭죽. 방수팩. 튜브 같은 것들은 기본적으로 다 있잖아요?! 혹시 챙겨가려고 했는데 빼먹으신 분들은 바닷가 편의점! 꼭 기억하세요 ㅎㅎ

🎆



그리고 도착한 곳은 와인 가게!

✔️ 포도 송정점

PODO는 와인가게로 유명하고 지점도 많은데 더쿨리스트호텔 뒷편에도 진짜 가까이 하나 잇어서 와인을 진짜 많이 사먹었어요. 사와서 먹고 다 먹으면 또가고 ㅋㅋ 😂



와인 종류가 진짜 많고 직원분이 와인 잘 아셔서 추천도 잘 해주시고 와인 관련 상품이나 신기한 안주도 많아서 좋았어요. 외국 스타일의 이런 날짜별로 문 여는(?) 캘린더도 있고 구경만 해도 재미가 아주 쏠쏠한 곳입니다.



물론 와인을 진짜루 사면 기분 좋음이 두배 세배! 😆



그리고 요런 악세사리도 있었어요!

와인 뿐 아니라 간식. 장난감. 다 있는 식료품 포함 편집샵 같은 느낌이랄까요. 🌼



글라스 와인도 있어서 한잔씩 먹고 싶으면 혹은 많이 못먹는 분들 글라스로 구매해서 드셔도 좋겠더라구요!



요런 간식도 안주로 굿 ~~ 👍



그리고 여기서도 부산 카라멜 팔아요! 🍪

부산 놀러왔다가 선물용 기념품 찾으시는 분들 포도 와인점에서 살 수 있습니다!! 지점 여러개니까 찾아보세용~~!!

🎁



귀여운 키링도 팔고 철제 트레이도 있습니당!!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
노란 트레이 너무 취향저격!! 💛💛



그리고 드디어 밤수영을 하러 왔습니다~~

온수풀이 너무너무 마음에 드는 🍷 더 쿨리스트 호텔 🍾

조명이며 야경 뷰며 뭐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완벽 갓벽한 이 호텔을 비수기에는 10만원대에 즐길 수 있다니 ㅠㅠ 혜자혜자~~!! 가격 올라도 할말 없지만 개인적으론 안올랐으면 좋겠네요 ㅠㅠ 🩵



이렇게 와인을 두고 수영하다가 와인먹고 수영하다가 와인먹고 반복했더니 개인풀장 같기도 하고 부자가 된 기분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오고나서는 여기 두지 않고 좀더 멀리 놨어요. 부딪히지 않게!

근데 애초에 유리잔은 금지라서 플라스틱 잔이라 큰 위험은 없었습니다.



밤수영이 좋은 이유는, 물론 조명도 좋고 뷰도 좋고 다 좋지만, 저는 밤의 또다른 모습을 본 것 같아 좋았어요. 🌃

늘 아쉽고 아련하고 센치하고 쓸쓸하다 생각했던 밤의 분위기가 이렇게 운치있고 차분하고 성숙하고 매력적일줄 몰랐거든요. 물론 야시장 같은데 가면 밤에도 활기차지만 그런거 말고 밤의 이 조용함 속에서 아련함은 남아있으면서도 무언가 충만한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게 조명 덕분일 수도 있고 야경 덕분일 수도 있겠죠.




혹은 와인 덕분일 수도 여행에서 오는 생경함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저는 밤 수영 덕분에 밤을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물에 젖듯 스르륵 밤에 젖어들었어요. 🤎

밤 수영할 수 있는 송정 숙소! 다음 부산 여행 때도 꼭꼭 갈겁니다 🩵


















부산 여행 숙소
부산 여행 추천
부산 여행 코스 추천
부산 여행 가볼만한곳
부산 여행지 추천
부산여행
부산여행 2박3일코스
부산여행코스
부산 송정 맛집
부산 송정 와인 맛집

본 포스팅은 일부 상업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