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서촌 맛집 볼거리 더덕구이 잘하는 고깃집 황금정 / 적선골 나예 한복 대여점 대여 조건 가격 예약 오프라인 가게 구경
얼마전 종로 서촌에 다녀왔다.
신기하게도 많은 먹자골목과 한복 대여점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한복 대여를 해서 입고다니고 있었다.
신기하게도 적선골이라는 음식문화거리 사이에 한복 대여점이 여럿 있었다.
적선골 입구 풍경. 입구에는 음식점만 즐비하지는 않았다.
모닝글로리도 있었다. 오랜만에 보는 문구점이라 반가웠다.
모닝글로리를 지나 더 가다보면 나예한복이 나온다.
밖에서부터 봐고 예쁜 한복들이 많아보였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은 거겠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한복 대여료를 내면 기본 헤어, 헤어 악세사리, 핸드백, 속치마, 락커가 전부 무료라고 한다.
한복은 2시간 대여부터 적용 가능하고, 1시간 대여는 네이버 예약 적용은 불가한 듯했다.
대여는 영업 시간인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고 시간 내에 반납해야하는 것으로 보였다. 단, 동절기인 11월 부터 2월 까지는 17시까지 운영하여 반납 마지막 시간이 17시라고.
📷
그냥 일반 대여도 있었고 당신의 시간 스냅 제휴 대여도 있었는디 이건 당신의 시간 스냅 제휴 상품으로 스냅을 먼저 예약한 뒤 작가님과 협의된 사람들이 선택하는 예약 방식이라고 한다. 한복 찍고 전문가에게 사진 찍는 거 좋아보여서 솔깃했다. 단, 매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한다.
가격은 예약 끝까지 가봐도 나오지 않았는데, 아마 한복 별로 금액이 달라서 그런 것 같았다.
그렇게 한복대여점만 구경하고 적선골 쪽에는 맘에드는 음식점이 없어, 맞은편 거리로 이동했다.
뭔가 평범한 메뉴가 너무 비싸서 들어가기 주저하게 됐다. 그래서 길 건너서도 보기로 한 것. 길 건너서도 쭉 맛집 거리인듯 했고 맞은편이 오히려 더 음식점이 많은 듯 했다.
쭉 걷다가 더덕구이 메뉴가 눈에 띄어 황금정 에 들어가게 되었다.
종로 서촌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황금정은 삼겹살, 오겹살, 항정살, 생목살, 돼지갈비 등을 1만원 후반대에 팔고있었고, 한우는 150그람에 4,5만원대에 팔고있었다.
하지만 점심 식사 메뉴는 보리굴비, 고등어구이, 오리쌈밥, 더덕구이 등을 돌솥밥, 된장찌개와 함께 팔고 있었다.
근데 평일 1시까지만 제공이고 이날이 주말 점심이라 그런지 더덕구이 점심메뉴가 된다고 하셨지만 돌솥이 나오진 않았다.
하지만 돌솥이 나오지 않아도 더덕구이가 너무 맛있어서 좋았다. 찌개도 있어서 구성이 좋았고 기본 찬들도 아주 맛있었다.
물론 그중에서도 더덕구이가 가장 맛있었다.
더덕에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날이 쌀쌀해지고 건조해지는 요즘 같은 때 먹으면 딱일 것 같다.
또 더덕에 포함된 사포닌과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성분은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에도 유익해서 체력이 저하된 사람들에게 좋다는제 아마 이건 모든 직장인에게 다 해당되는 것 아닐까.
거기에 더덕은 기관지와 폐에도 좋기 때문에 기관지가 약하거나, 기침, 가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에 약하다면 이를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어 참고할만 하가.
또 더덕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노화 방지도 되고 세포 손상도 방지할 수 있는 몸에 너무너무 좋은 재료다. 👍
같이 주신 반찬 중에 젓갈도 너무 맛있었다. 물론 너무 짜게 먹으면 신장에 좋지 않지만 젓갈은 발효식품으로, 유산균 및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효소들이 소화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좋은 면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만 먹으려 한다. 🤤
종로 서촌에 이런 맛집이 있는 줄 몰랐는데 더덕구이 맛집이 있다니 놀랐다.
더덕구이 좋아하는 사람들, 한식 구성의 밥상 좋아하는 사람들, 찌개와 찬으로 구성된 집밥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종로 서촌 맛집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