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당역 술집 꼭 가봐야 할 내돈내산 안주맛집 <사당우물> 메뉴 전통주 추천 솔직 후기
얼마전 서울 사당역에 있는 안주맛집을 하나 뚫고 왔습니다.
숙성회며 나베며 전이며 고기며 다 맛있었고 전통주도 다양하고 맛있었습니다. 사실 일전에도 지나치다가 가보고 싶었지만 그때 지나칠때는 오픈시간 2시간 전이어서 못갔고, 이번에는 20분 정도 남았고 문도 열렸길래 여쭤보고 허락받고 들어가서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사당에 은근 일요일에 여는 이자카야가 드물어서 귀한 곳이었어요 💗
내 외부 인테리어가 너무너무 이쁜 곳이어서 지나가면서 외관이 눈길을 확 끌었는데 내관도 너무 예뻐서 기분이 절로 좋아지고 술맛이 업그레이드 되는 느낌의 사당역 술집 이라 들어가서 기다리는 동안도 너무 기대되고 기분 좋았어요.
📍 사당우물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7길 76 1층 (사당동)
https://kko.kakao.com/kRjCQqznZL
✔️ 한우대창전골 29000
✔️ 숙성회모둠 39000
✔️ 숙성회 성게알 모둠 60000
✔️ 아롱사태 수육 28000
✔️ 우삼겹 깻잎 파스타 18000
✔️ 모시조개술찜 18000
✔️ 수제 함박스테이크 튀김 15000
✔️ 닭다리살 튀김 13000
✔️ 치즈감자전 17000
✔️ 명란구이와 아보카도 13000
✔️ 유자 토마토 & 크림치즈 8000
✔️ 고기 짬뽕라면 8000
다양한 메뉴도 너무 매력적이었지만 술장고 가득 채운 전통주도 너무너무 매력적이었는데요.
안주와 전통주 시키고 기다리는데 벽쪽에 비친 빔 화면도 매력적이었어요. 😍😍
매력적이지 않은 부분이 없는 서울 사당역 술집이라 근처에서 술집 이자카야 안주맛집 찾느시는 분들께 완전 적극 추천합니다!
테이블은 이런식으로 감성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모던한 느낌이었어요. 이런거 보면 집에 이렇게 해놓고 싶은 느낌 뿜뿜!! 😳😳
기본안주는 양배추 야채 절임.
새콤달콤 입맛 돋구기에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는 특히 배고파서 엄청 집어먹고 하나 더 달라고 하고 그랬습니다. 😂
드디어 본메뉴, 한우대창전골 이 나왔습니다.
한우와 대창이 딱 반반 한가득 담겨있어 보기에도 푸짐해보였고 실제로 먹을때도 일곱여명 됐던 저희가 다 만족하고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특히 맛이 너무너무 고소하고 얼큰하고 마늘 부추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시원한데 감칠맛이 미쳤습니다. 😍😍
국물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먹어봐야할 맛이에요.
거기에 숙성회 모둠도 너무 맛있었는데 특히 같이나오는 저 아귀간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눅진하게 입안에 퍼질때 그 고소함과 향이 확 퍼지는게 너무 매력적이었고 왜 다들 아귀간 먹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사실 아귀간은 오사이초밥 홍대점에서 오마카세 먹을 때 먹어봤는데 거기보다 더 부드럽고 눅진한 느낌이었어요. 😌😌
오사이초밥 홍대점 오마카세 후기는 여기 ▼▼
거기에 다른 회들도 다 숙성회라 너무 부드럽고 혀에 찰싹찰싹 붙어 새우회 저리가라였어요. 🤩🤩 같은 숙성회여도 숙성 정도나 방식이 조금씩 다를텐데 여느 숙성횟집 보다 제 입맛에 쏙 드는 숙성회였습니다.
거기에 전통주도 하나 먹었는데요.
이름은 동학 1957.
고헌정영농법인 에서 만든 맑고 깊은 맛의 전통주로 청주 같은 맛이었어요. 충북 충주 천등산의 미네랄 풍부한 맑은 물과 국내산 쌀로 빚어 저온 냉동여과 방식으로 만든 전통주입니다.
고헌정영농법인 은 충주를 연고로 청주. 약주. 과실주. 일반증류주. 기타주류 등 다양한 유형의 주류를 생산하는 주류 회사인데요. 동학1957, 아침이슬 머금은 복분자, 백주, 야관문주 등을 생산합니다.
많은 술을 생산하는 전통주에 특화된 주류 회사에서 만든 전통 청주 라서 그런지 맛이 아주 깔끔하고 숙성회랑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이 전통 주차는 소주차 권한의 푸른색 청작 잔으로 주셔서 거기에 전통주를 따라마시니 더 기분이 삼삼하니 신선 놀음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좋았습니다.
한우 대창 전골이랑도 너무 잘 어울렸는데요.
전골이 매콤하고 고소하고 이 육향이 찐하게 느껴지는데 그걸 전통주로 싹 잡아주니까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왜 전통주를 파는지 알 거 같았어요. 여기가 안주 맛집인데 그 안주들이 더 빛을 발할 수 있게 해주는 잘 어울리는 술이 소주 맥주 구웠던 것보다도 전통주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사당 우물이라고 짓고 여러 가지 전통적주를 맛볼 수 있게 해 놓은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또 다른 메뉴 함박 스테이크 튀김.
이거는 뭐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당연히 다 맛있어. 하실 것 같아요. 안 그래도 맛있는 함박스테이크를 튀기기까지 해서 그 위에 계란후라이를 얹어주시니까 감칠맛이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소스. 소스가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너무 심심하지도 않으면서 함박스테이크 튀김을 사 감싸주고 이 튀김에서 느껴질 수 있는 느끼함도 싹 감싸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다음 메뉴는 치즈 감자전.
정말 많이 시켰죠? 저희가 여럿이서 갔다 보니 여러 가지를 시킬 수 있어서 너무 좋았는데요. 진짜 안주 하나하나 다 맛보고 싶어지기 때문에 꼭 여러 명이서 가시는 거 추천합니다.
이 치즈 감자전도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고 특히 끝부분이 너무 바삭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꿀에 찍어 먹으라고 꿀을 같이 주셨는데 꿀에 꼭 찍어. 드셔야 돼요. 꿀이랑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뭔가 이 음식 조화 하나하나가 너무 매력적이라서 너무너무 추천드리는 서울 사당역 술집입니다. 사실 전통주도 많이 먹긴 했지만 저희가 그만큼 안주를 많이 먹었어요.
진짜 안주 맛집입니다. 🥰🥰
감자전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이 치즈 좀 보세요. 🧀
바삭바삭하면서도 속은 야들야들하고 치즈는 또 고소함 듬뿍 더해줘서 너무너무 맛있는 맛 🤤🤤 소스는 꿀과 케찹 주는데 케찹보다 꿀이 진리였습니다. 👍👍
⛄️
전체적으로 연말 신년 단체 모임 회식하기에 너무너무 좋은 사당역 술집 이었어요. 안주도 맛있고 전통주도 맛있고 신기하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거든요. 커플끼리 가도 분위기 좋은 술집이라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안주를 다양하게 못먹는게 아쉽긴 하지만요.. 🤔
오랜만에 발견한 너무너무 맘에드는 이자카야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