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와 노래를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할 구디 술집 구디 데이트 장소 추천 사운드온더펍 구로디지털역점!
오늘은 제가 구디에서 제일 좋아하는 술집 중 하나인 맥주바 하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구디에서 분위기 좋은 맥주집 데이트 소개팅 장소 찾으시는 분들 완전 추천드려요.
📍 사운드온더펍 구로디지털역점
서울 동작구 신대방1가길 38 동작상떼빌아파트 105동 상가 103호 (신대방동)
https://kko.kakao.com/CKkUcHH94w
일단 기본적인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어떤 분위기인지 아시겠죠? 작고 아담한 맥주바인데 바 테이블도 있고 안쪽에 4인용 테이블도 있습니다. 바 테이블을 원하면 바 테이블에 큰 테이블을 원하면 안쪽 테이블에 앉으면 돼요.
첫 잔은 생맥주를 따라 마셨습니다.
생맥주는 5000원대부터 시작해서 8000원대도 있고 9000원대도 있었는데요. 가격과 상관없이 하우스라고도 너무 맛있고 기린이 지방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아, 스텔라도 맛있었어요.
✅️ 하우스라거 5500
✅️ 기린이찌방 8500
✅️ 블랑1664 8500
구디 술집 사운드온더펍 구로디지털 점은 맥주도 너무 맛있지만 음악이 정말 맛있는 집입니다. 🍺
사장님이 신청곡을 받아서 음악을 틀어주시거든요. 유튜브로 틀어주셔서 듣고싶은 음악을 즐기면서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노래를 잘 아셔서 비슷한 더 좋은 노래를 틀어주시기도 하고, 너무 잘 부르는 가수가 커버한 곡으로 틀어주시기도 하고 해서 진짜 음악에 잔뜩 취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음악이 있고 맥주가 있다보니 절로 흥이 났습니다. 😎
흥에 취해 아무렇게나 사진을 찍었더니 팔이 외계인처럼 나왔네요. 😂 그래도 즐겁습니다. 맥주의 향과 도수에 따라 컵도 다 다릅니다. 각 잔이 맥주의 향과 도수를 맛있게 증폭시켜주거든요.
사장님의 음악과 맥주 지식으로 인해 절로 즐거워지는 구디 맛집!
맥주바 곳곳의 인테리어도 너무 좋았어요.
이제는 시킬 수 없는 여러 종류의 맥주캔이 쌓여있는데 그것만으로 너무 기쁜 인테리어가 되어버려..★
사장님이 감각이 너무 좋으신 것 같아요. 👍👍
인테리어를 구경라는 재미만 해도 너무너무 쏠쏠하거든요.
자기 제가 좋아하는 사무엘아담스도 있습니다. 그리도 구디술집 사운드온더펍 구로디지털점은 슬램덩크 굿즈가 진짜 많았어요. 사장님이 팬이신 것 같았습니다. 🏀
사운드온더퍼 구로디지털 점은 구로 디지털 점이 붙었다는 거에서 이미 많이들 아시겠지만 체인점입니다. 근데 제가 다른 사운드 언더 법을 가보지는 않았지만 다른 데에 이렇게 슬램덩크 굿즈나 LP판이나 이런 게 전시되어 있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이거는 사장님 개인 취향인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이렇게 꾸며놓고 하신 것들이 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장님이 다른 지역이 아니라 구디에 이렇게 지점을 내주신 게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지점으로는 보라매점, 신림점, 상도역, 뚝섬, 개포점, 대치점, 구리, 강동구, 의정부, 강변, 양재, 잠실, 광진구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생맥뿐만 아니라 병맥도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신기한 병맥이 진짜 많았거든요. 병맥주들도 가격이 7천에서 팔천, 구천 많으면 만 천원짜리도 있었는데 아마 이 고양이가 우주를 구한다가 만천원이었을 거예요.
근데 이게 진짜 새콤달콤하니 맛있었어요. 😋
그리고 이 맥주를 사면 이렇게 귀여운 고양이 스티커도 같이 주십니다. 그래서 이날 같이 펍에 갔던 3명이서 한동안 똑같이 핸드폰 뒤에 고양이 스티커를 끼워 놓고 다녔습니다. 그랬더니 사람들이 다. 키우는 고양이냐고 물어보더라고요. 너무 재밌었습니다. 😂
병뚜껑도 진짜 너무 귀엽지 않나요? 병맥은 그냥 다 비슷비슷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맛이 또 이렇게 확확 다르고 디자인도 너무 특별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 사무엘아담스 8500
✅️ 스페셜드릭 8500
✅️ 트리포터 헤븐 9000
✅️ 델리리움 트레멘스 11000
병맥주와 생맥주의 차이
병맥주와 생맥주는 주로 유통 방식과 신선도에서 차이가 납니다.
병맥주는 병이나 캔에 담겨 유통되며, 장기간 보관할 수 있도록 저온살균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아 보존 기간이 깁니다. 반면, 생맥주는 대형 맥주통(케그)에 담겨 술집이나 바에서 서빙되며, 저온살균을 하지 않은 신선한 맥주인 경우가 많아 제조 후 바로 소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신선도 측면에서 병맥주는 보존제를 사용하거나 살균 처리로 맛을 유지하지만, 생맥주에 비해 신선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생맥주는 살균하지 않은 신선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감도 풍부한 편입니다. 병맥주는 유통 중 일부 탄산이 빠질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맛이 변할 수 있는 반면, 생맥주는 신선도가 유지되는 상태에서 서빙되기 때문에 풍미가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맥주가 있어서 사실 음악도 좋지만 그냥 맥주를 즐기러 어딜 가볼까 할 때도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뜻한 안주가 없다는 게 좀 아쉬운 점인데요. 그래도 나초나 팝콘, 소세지 같은 한입거리 안주들이 많아서 가볍게 맥주를 즐기며 같이 먹을만한 것들은 많이 있습니다.
나초도 너무 맛있었어요. 🤤
같이주시는 소스가 일품!
나초가 워낙 이 짭짤하고 고소한 맛 때문에 맥주의 청량한 탄산감과 완벽하게 어우러지잖아요.
특히, 나초 위에 치즈, 살사, 할라피뇨와 같은 토핑을 추가하면 풍미가 더 풍부해지고 맥주와의 맛의 대비가 더 극대화되는데 이 치즈소스가 바로 그런 소스였습니다.
여기에 맥주의 쌉쌀한 맛이 나초의 진한 치즈 맛이나 매콤한 소스를 깔끔하게 씻어주며,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계속해서 먹고 마시고 싶어지게 만들었습니다. 🥹
이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사무엘 아담스 병맥주!
사무엘 아담스(Samuel Adams)는 미국의 대표적인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보스턴 비어 컴퍼니(Boston Beer Company)에서 제조합니다. 이 브랜드는 1984년 짐 코치(Jim Koch)가 창립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름은 미국 독립운동가 사무엘 아담스에서 유래했구요. 😊
이처럼 구디술집 사운드온더펍 구로디지털점은 다양한 수제 맥주와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입니다. 🍺
하우스라거, 기네스, 1664블랑 등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TV 스크린에서 음악 영상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죠. 🥰
특히 음악 신청 서비스와 친절한 응대로 고객의 취향을 존중하는 그 세심함! 누구든 모임 위해서든 데이트 소개팅 위해서든 분위기 좋은 맥주바를 찾는다면 사운드온더펍 구로디지털점 너무너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