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알뜰요금제 모요 번호이동 개통 가입제한 해지 오류 해결한 후기 feat. AI 챗봇 너무 싫다..
저는 알뜰폰 알뜰요금제 사용 하면서 한달에 1만원대 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쪽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
그렇게 하다보면 1만원대까지 할인하는건 길면 9개월 짧으면 3개월 정도라서 바꿀 때마다 삼성페이 삼성월렛을 재설정하고 교통카드 재설정하고 PASS 앱 등 일부 재설정 필요한 앱들 재설정을 해야하긴 하지만 그래도 1년에 한두번만 재설정하면 1만원대로 무제한 요금제를 쓸 수 있어 유용합니다.
삼성페이 카드, 교통카드 재설정 방법은 일전에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https://creamystar.tistory.com/m/1542
이렇게 알뜰폰 알뜰요금제 변경할 때 저는 주로 모요 즉 모두의 요금제 라는 사이트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유심은 편의점에서 사서 바로 개통 요청할 때도 있고 시간 없으면 유심도 신청해서 택배로 받아서 개통하기도 합니다.

🐶 하단 홈 버튼 강아지로 설정하는 법 🐶
https://creamystar.tistory.com/m/513
갤럭시 굿락이란 - 갤럭시 굿락 어플 설치 설정 추천 - 키즈카페. 네비스타. 레지스타. 나이스샷.
갤럭시 굿락이란 갤럭시 기본 설정 외에 추가로 갤럭시 설정을 수정하여 사용자 맞춤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다. 갤럭시 앱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삼성 측에서 제작한 어플이라 중
creamystar.tistory.com
그런데 이번에 개통신청 했을 때는 가입제한 해지 를 하라고 떠서 거기 나온 방법대로 카카오뱅크에서 가입제한 해지 를 했는데도 계속 가입제한이 걸려있다고 오류가 떠서 애를 먹었습니다.
제가 어떻게 오류를 해결했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혹시나 번호이동이 안되는 경우 고고모바일 등 통신사의 번호이동제한 서비스 에 가입되어 있을 수 있는데요. 4개월 간 번호 이동 및 해지 제한 서비스라서 4개월 뒤에는 자동 해지 되는 서비스입니다.
혹시 이 기간에 해당된다면, 근데 이 이내에 변경을 하고 싶다면 번호이동 신청서를 작성해서 중립기관 해제가 필요합니다.
1. 이전 변경 4개월 이내일 시 번호이동제한 해지

근데 저는 4개월 이상 사용자라 4개월 이상인 사용자는 상관없는데도 안돼서 일단 카카오뱅크, 엠세이퍼 외 안해봤던 PASS 앱으로도 해봤는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PASS - 전체 - 보안 - 명의도용방지 - 가입제한설정 - 확인
2. 가입제한 설정 허용
그래도 안돼서 고고모바일 전화 해보고 모요 에도 전화 해봤는데요. 다 상담원 연결 신청이 너무 많다고 유선상으로는 연락이 안 닿았습니다. 저는 계속 대기할 수 있는데 그냥 전화를 끊더군요 🙄
그래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 모요 메일 help@moyoplan.com
안녕하세요. 개통 신청 오류로 메일 드립니다.
가입제한 해지했는데도 계속 가입제한이 걸려있다고 오류가 나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번호이동이 안되는 경우 고고모바일 번호이동제한 서비스 가입되어 있을 수 있는데
이것도 4개월 간 번호 이동 및 해지 제한 서비스라서 4개월 뒤에는 자동 해지되는 부분이라
저는 해당이 안되고 고고모바일 들어가서 부가서비스 확인 해봤는데 실제로 그런 부가서비스가 없었습니다.
왜 계속 가입제한이 걸려있다고 뜨는지 어떻게 해야 해결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고고모바일 1:1 문의 https://gogomobile.co.kr/board/faq 및 메일 cs@gogofactory.co.kr
안녕하세요. 번호 이동 오류로 메일 드립니다.
타 통신사로 번호 이동 하려는데 계속 제한이 걸려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번호이동 제한 부가서비스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확인되지 않더군요.
실제로 그게 4개월 간 번호 이동 및 해지 제한 서비스라서 4개월 뒤에는 자동 해지되는 부분이라
저는 해당이 안되긴 합니다.
왜 계속 제한이 걸려있다고 뜨는지 어떻게 해야 해결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고고모바일은 메일 말고 1:1문의가 답변이 왔고 메일은 답변이 안왔습니다. 1:1문의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이후 모요에서는 마이페이지 > 고개센터 > 문의하기를 통해 상담사 연결을 하라고 했는데 이 상담사가 AI 상담사여서 저처럼 가입제한 해지 했는데도 계속 해지하라고 하는 건에 대해 문의를 하면 계속 가입제한 하는 방법만 알려줬거든요. 그래서 다시 아래와 같이 메일을 보냈습니다.
✅ 모요 메일 help@moyoplan.com
해당 루트로 문의를 진행하면 ai 에이전트가 나와서 현재 제가 처한 상황과 같이 말이 안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응대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가입제한 해지를 했는데도 가입제한 해지를 하라고 뜨는게 문제인 건데, 이 부분에 대해 가입제한 해지 방법만 계속 알려줍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고고 1:1 문의에는 제 번호가 번호이동제한이 걸려 있지 않다고만 전달이 와서, 여기에도 한번 더 문의를 했습니다.
✅ 고고모바일 1:1 문의 https://gogomobile.co.kr/board/faq
번호이동제한이 없는데도 계속 번호이동이 안된다고 번호이동 과정에 오류가 뜨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랬더니 고고모바일에서는 이동하시려는 통신사에 문의하여 어떤오류가 뜨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실 듯하며, 저희 고고모바일에서는 확인 시 번호이동제한 부가서비스가 해지되어 있는 상태라 이동하는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라고 왔습니다.
모요에서는 다시 하거나 상담원 연결 하라고 해서, 다시 해봐도 개통이 계속 안돼서 결국 채팅 상담원 연결해서 문의 진행했습니다.
📍 AI 상담원 챗봇 말고 사람 채팅 상담원 연결하는 법 📍
📍 AI 상담원 챗봇 말고 사람 채팅 상담원 연결하는 법 📍
https://creamystar.tistory.com/m/1541
✅ 모요 채팅 상담사
타 통신사로 번호 이동 하려는데 계속 제한이 걸려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번호이동 제한 부가서비스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확인되지 않더군요.
실제로 그게 4개월 간 번호 이동 및 해지 제한 서비스라서 4개월 뒤에는 자동 해지되는 부분이라
저는 해당이 안되긴 합니다.
왜 계속 제한이 걸려있다고 뜨는지 어떻게 해야 해결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거때문에 개통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계속 개통하라고 해서 개통하기를 누르면 이전 통신사 확인 에서 걸리고 있습니다.

그러자 따로 제가 개통하기 계속 신청할 필요 없이, 제 신청 건을 개통 진행될 수 있도록 통신사로 전달해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이후에는 통신사에서 확인 후 순차 진행해 드릴 예정이며 개통 완료 후 카카오 알림톡 발송해 드리니 시간이 걸리는 부분만 양해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 고고모바일 채팅 상담사
근데 진행하다가 확인해보니 제 이전의 이전 통신사인 핀다이렉트에 제가 미납금 330원이 있어서 이동이 안되는 거였더라구요.
해당 부분 근데 또 제가 옛날에 핀다이렉트 쓸 때 미납금이라 (미납 가산금이라 이관이 안된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1668-5730 으로 전화 걸어 해보려니 또 전화연결 죽어라 안돼서 고고모바일 상담원 연결 검색해서 사람을 만나 미납금 납부하고 개통도 이어서 해달라고 했습니다.
3. 미납금 납부


다만, 미납금 납부한게 당일 인식이 되지는 않아서 다음날 개통이 됐구요. 다음날 개통 가능하다고 개통 신청 도와드릴까요, 라고 상담원 채팅이 왔지만 모요에서 이미 개통을 진행해주신건지 쭉 진행이 돼서 개통이 다 됐습니다. 빠르게 유심 갈아끼고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 재설정하고 사용 중입니다. 🤗🤗
비슷한 오류 겪으신 분들 제가 시도한 방법들 참고하셔서 오류 해결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