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우리새끼 이런프로램들 너무 불편하다 종방했으면 좋겠다 문제의식 가졌으면 좋겠다
솔직히 진짜루 이백프로 공감하면서 봤다
그냥 남녀 상관없이 이렇게 행동해도 서로 터치 안하면 이런 프로 나와도 된다. 근데 이런 프로 피관찰자 남자만인 이유 뭔데? 여자가 이러면 왜 욕먹는데? 프로그램에서 아니 인스타나 이런 솔직히 개인적인 공간이라고 봐도 무방한 곳에서까지 여자 연예인들은 쫌만 잘못해도 욕먹고 진짜 여기 나온 분들 말대로 여자가 이런식으로 나와서 클럽가고 밥 못하고 빨래 못하고 집 어지럽히고 막살면 게시판 욕으로 도배될걸 그런게 싫은거다 여자만을 향한 남자와는 비교할 수 없이 큰 바램과 기준과 욕심들
남자가 뭐 그러냐, 이런거 없었으면 좋겠으면 먼저 여자가 뭐 그러냐, 이런걸 없애야 된다. 이런거 모르는 남자들이 맨날 남자도 힘들어 웅앵웅 하는데 남자가 힘들어진 그 이유가 여자를 사람구실 못하게 자꾸 억압해서 지들이 여자 몫까지 다 떠안아야 되게 되어버렸다는 걸 알아야 한다. 여자가 사람구실 할 수 있게 여혐을 없애라고.
맨날 여혐 기사나면 댓글에 남혐도 잇음 여자가 남자 죽이기도 함 이러는데 혐오라는 말 모르냐고. 여혐 범죄 케이스는 여자가 만만해서 여자가 약하니까 하찮게 보고 여자가 아니었으면 안죽였을건데 여자여서 죽인 게 여혐이라고 그런거 없냐고 니네가 보기엔.
여자가 남자 죽인 이유 중에 남자라서 죽인거 있냐고. 남자라서 만만해서 하찮아서 약하니까 그냥 죽여봤다 있냐고. 그냥 때려봤다 있냐고. 그게 여혐이고 사람이 사람한테 그러면 안되는데 그런 문화가 너무 팽배해져있고 그게 차별이고 그게 평등을 깨고 평화를 깨는 행위니까 우리 그러지 말자고 하는게 페미니즘이다.
그리고 플러스 가부장제 시어머니 며느리 포지셔닝이 어른들 사이에서는 깨기 힘들다고 해도 우리 시대에서는 그게 당연한게 아니었으면 좋겠다. 여기서 나온 말처럼 그런 제도의 가해자로 시어머니를 내밀지도 말았으면 좋겠고 그냥 가부장제는 남자가 잘못한거 맞으니까 인정하고 고치자고 하라고. 보다가 진짜 너무 답답해서 쓴다. 아 그니까. 아 그냥 그렇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