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포토 백업 공유. 동기화. 용량 확인. 가격. 무료 용량.
구글 포토는 동기화를 선택하면 폰으로 찍는 모든 사진이 자동으로 업로드되어 편리하게 사진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무료로는 최대 15기가까지 사진 동영상 백업이 가능하고 요금을 내면 100기가에 월 2,400원부터 시작해서 200기가에 월 3,700원, 2테라에 월 11,900원, 이런 식으로 지불해서 사진 동영상을 백업, 관리할 수 있다.
구글 포토 백업 사용 / 사용중지 설정
구글 포토에 들어가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하면 구글포토 관련 설정들이 나온다. 백업을 사용할지 말지도 여기서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용량에서 얼마나 사용했는지 남은 용량 확인도 가능하다.
추가 설정은 하단의 구글 포토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 관리할 수 있다.
여유공간을 확보하는 공간관리 및 알림설정, 비슷한 얼굴 그룹으로 묶을지, 위치 데이터 관리, 사진 공유 관련 설정 등 자잘하지만 편리한 기능들이 쭉 있다.
구글포토 동기화 백업 설정
구글 포토에 사진을 동기화 할때 원본으로 할지 저장용량을 절약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절약 모드로 해도 고화질은 유지한다고 한다. 그리고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해서도 업로드할지 선택해둘 수 있다. 자동 업로드이기 때문에 이걸 켜두면 데이터가 팍팍 나갈 수 있다. 주의해야한다.
개인적으로 구글포토 업로드는 가격이 좀 있어서 그렇지 내가 사용했던 웹하드 중에 제일 관리도 편리하고 여러가지 자동관리되는 부분도 유용하고 좋은 것 같다.
지금은 픽셀폰을 사용중이라... 픽셀폰으로 무료 용량 사용하는 법도 업로드 할건데.. 픽셀폰으로 무료용량 주는 서비스도 이제 픽셀6 부터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은 불안감이 들기도 한다.
어쨌든 지금은 잘 활용하고 있다. 수정 삭제도 간단하고 업로드 관리도 UI 가 단순하고 직관적이라 처음 써봐도 금방 적응할 수 있는 드라이브. 픽셀폰에서 무제한 무료사용 서비스는 계속 지원해줬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