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사건의지평선 - 갤럭시 아이폰 감성 폰트 ttf 다운로드 추천
사건의 지평선 폰트는 Mj폰트 중 손글씨 계열 폰트입니다. Mj폰트는 반듯한 계열이 있고 약간 부드럽게 반듯한 계열이 있고 최근 손글씨 계열이 나왔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손글씨 계열이 너무 취향저격이어서 손글씨 폰트 중 에이프릴봄 폰트랑 여름이야기 폰트도 겟했는데요.
🩵
https://creamystar.tistory.com/m/695
https://creamystar.tistory.com/m/757
사건의 지평선 폰트는 보다 발랄함이 넘치는 손글씨 느낌이라고 할까요. 역동적이고 유연합니다. 앞선 손글씨 계열 Mj 폰트들보다 톡톡 튀는 느낌이에요!
특수문자도 탱글탱글 통통 튈 것 같은 음영이 들어가 있습니다. 특수문자는 사실 단색에 찐한 그런 스타일이 더 좋긴 한데 조금 아쉽습니다. 그런면에서는 Mong달링 폰트가 더 제 스타일이긴 해요. 특수문자 면에서는 여지없이 달링이 더 이쁩니다.
https://creamystar.tistory.com/m/1012
달링 폰트처럼 사건의 지평선 폰트도 귀엽고 감성적이라서 둘다 좋은데 서로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특수문자에서는 달링이 두말없이 이쁘다고 했지만 폰트 자체로만 보면 사건의 지평선이 훨씬 눈이 가는 면이 잇습니다.
반듯한 폰트 같으면서도 아니고 또 그렇다고 휘갈겨쓴 폰트라고 하기에는 어딘가 반듯하죠. 그게 사건의지평선 폰트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갤럭시나 아이폰 등 모바일 화면에서 사용할 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느낌을 주는 듯 합니다.
영문과 숫자는 한글에 비해 다소 반듯한 느낌이긴 합니다만 역시 손글씨 느낌이 묻어납니다. 전체적으로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계속계속 보고 싶게 만드는 폰트죠.
제가 좋아하는 폰트는 뭔가 이렇게 다 알것 같으면서도 사뭇 다르고 다 짐작하기 힘든 그런 폰트인 듯합니다. 그게 재미있고 사용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해줍니다.
브이로그에 사용하면 아마 비슷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정한 손글씨 같다가도 또 일할 때는 확실한 워커홀릭 같은 느낌도 주면서..
😘
폰트 하나로 과대포장을 하는 것 같아 보일 수 잇으나 폰트는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분명합니다. 많은 어플들에서 이렇게 모바일에 적용한 폰트를 어플 내에서도 적용해주는 그런 기술을 다 도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종종 어플 내애서는 다시 고딕과 마주해야해서 시스템 폰트가 아쉬운 감이 들 때가 있어 주저리주저리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