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있는거/국내 제주 등

4박5일 제주도 여행코스 12 - 제주 산방산 수영장 펜션 추천 / 산방산 보문사 맛집 순천미향 / 제주도 하멜 기념관

아셀acell 2023. 4. 9. 06:46
반응형




카페를 떠나서는 숙소에서 늘 저멀리 보이던 뷰, 산방산으로 향했다.

이전의 일정은 이전 글에 정리해두었다.

https://creamystar.tistory.com/m/354

제주도 4박5일 여행코스 11 - 모슬포 맛집 글라글라하와이 가격. 메뉴. 서귀포 신상 카페 뷰스트

모슬포에 있는 작은 하와이, 글라글라 하와이. 하와이에서 먹을법한 피쉬앤 칩스를 제주도 명물 은갈치로 만든 메뉴가 있다. 2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가성비 있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갈치살 튀

creamystar.tistory.com


제주도 산방산 수영장 펜션도 너무 좋았는데 펜션 정보도 2탄에 정리해두었다.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는 것 같았는데 친구랑 가도 너무너무 좋았던 곳이었다.

https://creamystar.tistory.com/m/283

여름 6월 4박5일 제주 서귀포 2 사계리 갓벽 숙소 추천. 이동 방법. 사계해변 너무 이쁨.

서귀포로 이동하기 위해 먼저 버스 정류장으로 가야했는데 도두항에서 사계리로 가는 버스 탈 수 있는 정류장이 은근 거리가 있어서 많은 가게들을 지났다. 그중에는 천장에 뭔가 귀여운 캐릭

creamystar.tistory.com


산방산을 지날때 늘 커다란 불상이 보였는데 왠지 그 불상을 가까이서 보고싶어서 산은 싫어하지만 감안하고 보문사로 향하게 되었다.




근데 생각보다 높지도 않고 가는데 그렇게 힘들지 않아서 좋았다. 등산 느낌은 아니고 그냥 약수터 가는 정도. 별로 힘들지 않아서 추천한다. 힘든 곳은 나도 싫다.




내가 끝까지 안가서 그런걸수도 있다. 완전 산방산 끝까지 가려면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끊고 높이까지 올라가볼 수 있는데 그냥 보문사만 간다면 무료다. 내가 보고싶었던 초대형 불상은 입장권 안 끊어도 되는 쪽에 있어서 거기까지만 갔다왔다.




대웅전을 지나야 했는데 대웅전도 너무 멋있었다. 앞에 보살도 석탑도 다 기품있었다.

우리나라 절 이름 중에 대웅전이라는 이름이 많은데 이는 산스크리트어 महावीर(mahāvīra)를 한역한 것으로, 법화경에서 석가모니를 위대한 영웅, 즉 대웅이라 일컬은 데서 유래한 거라고 한다.




산방산 보문사는 뷰가 진짜 미쳤다.

아래 용머리해안과 송악산까지 다 보이고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수평선 까지 가득 채운 바다가 환히 보이고 그 위로는 푸른 하늘이 펼쳐져있다. 큰 노력 없이 보는 뷰라 더 달콤하다. 😛




초대형 불상을 가까이서 보니 더 거대하게 느껴졌다.

모양을 기준으로 찾아보니 약사여래불 이라고 한다. 약사여래불은 한국 불교의 대표적인 보살인 약사보살과 여래좌상이 합쳐진 형태의 불상으로, 약사보살의 체형과 여래좌상의 인상이 결합된 모습을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약사보살의 왼손에는 약병, 오른손에는 대나무 잎이 들려 있고, 여래좌상의 경우에는 전통적인 불교 조각에서 자주 사용되는 높은 발끝, 단정한 옷차림, 마음의 평정을 나타내는 모습 등을 나타내고 있다.

약사여래불의 의미는 약사보살의 약을 나누어 주는 역할과, 여래좌상의 구원과 진리를 보여주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는 것으로, 인간의 고통과 질병을 치료하는 능력과 마음의 평정을 갖춘 보살인 약사보살과, 모든 삶의 고통에서 구원하며 진리를 가르치는 여래좌상의 두 가지 특성을 합쳐 표현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보살인 약사보살의 영적 역할과 의학적 역할을 결합하여,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종합적인 삶의 방식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는 또한 한국불교의 중요한 불상 중 하나로, 사람들에게 심신의 건강과 정신적인 안정을 추구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보살인 약사보살의 자비와 여래좌상의 형상을 결합하여 보다 완전한 구세주의 이미지를 제시하는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보면서 왠지 마음이 편안해졌다. 😌




그러다 이제 배가고파져서 제주 산방한 맛집 순천미향으로 가려는데 미리 테이블링으로 예약을 했다. 근데 좀더 빨리했어야 했다. 앞에 7팀이나 있다. 웃긴게 5분 전에는 아무도 없어서 좀더 풍경을 즐기다 내려가면서 예약하려고 보니 7명이 생겨있었다. 😭




그래서 예약을 걸어놓고 아래 용머리 해안쪽도 한바퀴 돌고왔다. 테이블링 걸 수 있는 맛집이라 편하고 좋았다.

아래쪽에는 하멜 기념관이 있었다. 하멜은 1885년부터 1904년까지 19년간 제주에서 생활하며 섬의 지리와 식생, 문화 등을 조사하였고 그의 노력으로 인해 제주의 지리, 생태, 역사 등에 대한 지식이 발전했다고 한다. 그래서 기념관이 세워진 거라고. 근데 정말 그의 배가 여기 정박했다는 건 아니고 정박한 정확한 위치는 알 수 없다고 한다.




기다리다가 순천미향 예약 걸어둔 테이블링 순서가 다 됐다고 연락이 와서 얼른 돌아갔다. 갑자기 순서가 확확 빠져서 뛰어갔다.

숙소 사장님이 추천해준 제주 산방산 맛집이라 믿고 갔고 역시 맛있었다. 막 모슬포 글라글라 하와이 집처럼 인스타 맛집은 아닌데 그래도 삼합 조합이 환상이었다.

https://creamystar.tistory.com/m/354

제주도 4박5일 여행코스 11 - 모슬포 맛집 글라글라하와이 가격. 메뉴. 서귀포 신상 카페 뷰스트

모슬포에 있는 작은 하와이, 글라글라 하와이. 하와이에서 먹을법한 피쉬앤 칩스를 제주도 명물 은갈치로 만든 메뉴가 있다. 2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가성비 있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갈치살 튀

creamystar.tistory.com





삼합이란 낙지 전복 돼지고기. 제주는 해산물, 돼지고기가 모두 유명해서 정말 맛있는 데가 많은 것 같은데 그걸 다 한데 맛깔나는 양념으로 버무리니 환상이었다.



맥주 한잔까지 곁들이니 완전 해피.
신나는 제주 마지막 저녁이었다. 😋








제주여행추천,2박3일제주여행,제주여행패키지,제주여행특가,제주여행지도,3월 제주여행,제주 여행 코스,5월 제주여행,8월제주여행,7월제주여행,제주 여행,제주 여행 2박3일추천코스,제주 여행 3박4일코스 추천,제주여행 패키지,제주여행 추천코스,제주 여행지도,제주 여행사,제주 여행 1박2일추천코스,제주여행 패키지 상품,제주여행 준비물 리스트,제주여행 사이트,제주 여행 싸게 가는 법,제주 여행지 추천,제주 여행 안내,제주 여행지도 무료 다운로드,제주여행코스,제주여행 준비물,제주여행 추천,제주여행사,제주여행 계획 사이트,제주여행 일정표, 산방산 근처 맛집,산방산 주변 맛집,산방산,애월맛집,제주갈치맛집,산방산 카페,안덕면 맛집,제주 현지인 맛집,용머리해안 맛집,제주 김밥 맛집,저지리 맛집,제주 산방산 맛집,애월읍 맛집,송악산 맛집,산방산 흑돼지,제주 성게미역국 맛집,산방산 갈치조림,산방산유채꽃,산방산 고기국수,산방산 보말칼국수,제주도 산방산 맛집,제주 산방산 맛집신옛촌,제주 산방산 근처 맛집,제주도 산방산 근처 맛집,산방산 탄산온천 근처 맛집,산방산 유람선 근처 맛집,산방산 호텔 근처 맛집,산방산 흑돼지 맛집,제주도 산방산 탄산온천 맛집,산방산 탄산온천 맛집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