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 생정

K패스 어플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쓰던 사람이 바로 안넘어갔어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 넘어가는 방법 📝 + 패스앱 안쓰고 휴대폰 인증하기

by 아셀acell 2024. 5. 1.
반응형



원래 저는 알뜰교통카드를 잘 쓰고 있었는데 최근 알뜰교통카드가 K패스로 바뀌었습니다.

원래 유저들은 사실 기한 내에 바꾸면 더 간편하다고 알고있는데요. 저는 4월에 유독 바쁘기도 했고 여러가지로 신경쓸게 많아 기한내에 바꾸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5월 첫날이 되자마자 가입하고 등록해봤는데 그래도 아주 간편하더라구요.

앱 자체는 불편하다는 말이 많은데 제가 써봤을때는 큰 오류 하나가 있는 점과 메인 화면에 소개밖에 없고 소개 관련해서 이동 기능이 앖는 점 정도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류는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



일단 K패스 앱 들어가면 첫 화면은 이렇게 뭔가 누르면 다 넘어갈 것 같이 생겼는데 뭐 눌리는건 하나도 없더라구요 ㅋㅋㅋ 😂

대신 우측 상단 선 세개 버튼 누르면 메뉴가 나오고 다 눌립니다.



그리고 거기 로그인 / 회원가입 버튼이 있는데 알뜰교통패스에서 아이디 넘기신 분들은 바로 로그인 되는 것 같고 😭 저는 로그인 하려고 보니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회원가입! 눌렀습니다.



가입하려면 카드번호를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기존의 알뜰교통카드번호 입력해주시고 가입 진행하면되는데요. 신규회원들 중에는 가입이 안된다는 분들이 있는데 그럴때는 아이디를 바꿔서 가입해보면 될 때도 있다고 해요.

K패스 앱 가입 오류 해결법


분명 존재하는 카드인데 카드번호가 맞지 않다고 하는 오류가 나는 케이스에서 아이디를 바꾸면 카드번호가 같아도 가입이 된다고, 아마도 아이디 중복 오류가 카드 번호 오류로 표시되는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 ⭐️ ⭐️




카드번호를 입력하고나면 몇가지 사항에 동의를 한 뒤 휴대폰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Pass 패스앱 가입 안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하기


PASS 인증할 때 아래 '문자로 인증하기' 버튼 누르면 패스앱 가입하거나 등록하지 않아도 인증할 수 있어요!! 혹시 패스앱 사용 불편하셨다면 아래쪽 버튼을 꼭 살펴보세요!

저는 따로 또 가입까지 하면서 인증하고 싶지않아 늘 문자로 인증합니다. 애초에 왜 패스앱 가입이 필수인 것처럼 이렇게 먼저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약간 강요받는 느낌이라 더 싫기도 합니다 🤢



그렇게 가입하고서 로그인하니까 제 카드 이용횟수. 적립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5월 첫날이다보니 뭐가 없네요.

그래도 이제 쓰기 시작하면 많이 쌓이겠죠. 또 가입 첫달은 15회 미만 이용시에도 적립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15회 이상 안쓴다고 해도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 오가는 분들께 정말 유용할 것 같네요.

👍


K패스 카드 추천


개인적으로 저는 원래 알뜰교통카드도 우리체크카드를 써서 같은걸 사용하고 있는데 편의점. 쿠팡 간편결제 등 여러 제가 많이 쓰는 곳에서 만원 이상 결제시 건당 천원 이천원씩 캐시백해줘서 쏠쏠합니다!

그래봤자 체크카드라 한달에 만원정도 캐시백되는 거긴 한데.. 그래도 편의점. 쿠팡. 간편결제 등등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쏠쏠할 것 같아 추천합니다.


💳


이상 케이패스 어플 가입법 및 오류 해결법 정리해봤는데요.

기후교통카드 때 억울했던 서울-경기도 출퇴근러들도 이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유용한 것 같습니다. 저는 우리카드 내년에 만료라 다른 카드도 찾아보고 있는데 내가 쓰는 케이패스 카드가 유용하다 하시는 분들은 댓글에 자랑해주세요! 🤟















알뜰교통카드,알뜰교통카드 k패스,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알뜰교통 k패스,알뜰교통카드 발급,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알뜰교통카드 전환,알뜰교통카드 추천,신한 알뜰교통카드,알뜰교통카드 폐지,알뜰교통카드 사용법,광역알뜰교통카드,알뜰교통카드 신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알뜰교통카드 누리집,알뜰교통 홈페이지,알뜰교통카드 후불,알뜰교통카드 종류,알뜰교통플러스 체크카드,알뜰교통앱,교통카드 할인,알뜽교통카드,일뜰교통카드,알뜰 교통카드,알뜰 교통카드 k패스,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알뜰 교통카드 k패스 전환,알뜰교통카드 플러스,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알뜰교통카드 앱,알뜰교통카드 삼성페이,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사용,알뜰교통카드 k패스 전환,알뜰교통카드 비교,알뜰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환급,충남 알뜰 교통카드홈페이지,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충남 알뜰 교통카드,알뜰교통카드발급,알뜰교통카드 신청 방법,광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경기도 알뜰교통카드,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등록,하나 알뜰교통카드,알뜰교통카드신청,광역알뜰교통카드 교통비할인,우리 알뜰교통카드 체크,충남 알뜰교통카드 회원가입,신한 알뜰교통카드 체크,부산 알뜰교통카드,신한알뜰교통카드,광역알뜰교통카드 티머니,우리카드 알뜰교통카드,대전 알뜰교통카드,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충남형 알뜰교통카드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