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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 생정/스마트폰

AI 상담원 챗봇 말고 사람 채팅 상담원 연결하는 법 (모요 / 핀다이렉트 등)

by 아셀acell 2025.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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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AI 상담원 챗봇 많이들 기업에서 사용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챗봇은 복잡한 상황에 대한 인지나 대처는 불가하기 때문에 간단한 요청이 아닌 경우에는 사람 상담원과의 소통 및 사람의 해결이 필요한데요.

어떻게 해야 사람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제 경우는 모요, 핀다이렉트에 한해 적용된 건데 둘이 비슷해서 다른 데에서도 이렇게 하면 대부분 되겠다 싶더라구요.

먼저 모요의 경우에는 https://www.moyoplan.com/cs?from=kakaolist

고객 문의하기 | 모요, 모두의요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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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oyoplan.com


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챗봇과 채팅으로 시작하는 채팅 상담 시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문의하기]를 누르고 상태(개통전, 개통중 등) 를 누르고 [이외 문의]를 눌러 드디어 채팅 직접 입력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담당자연결] 이라고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그러면 담당자연결 메뉴를 오픈해줍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사람 상담원과 연결해줘서 AI 가 아닌 사람과 연결이 되구요. 사람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핀다이렉트의 경우에는 https://pindirect.channel.io/user-chats/

핀다이렉트

pindirect.channel.io


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챗봇과 채팅으로 시작하는 채팅 상담 시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새 문의하기] 를 누르고 [AI 신속상담]을 눌러서 직접 입력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담당자연결] 이라고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그러면 담당자연결을 진행해줍니다. 둘다 상담원이 바로 들어오지는 않아서 문의내용을 적다보면 상담원이 연결되구요. 제가 미리 보낸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확실히 사람과 소통하는 것이 복잡한 문제 해결에는 가장 좋은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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