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I 상담원 챗봇 많이들 기업에서 사용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챗봇은 복잡한 상황에 대한 인지나 대처는 불가하기 때문에 간단한 요청이 아닌 경우에는 사람 상담원과의 소통 및 사람의 해결이 필요한데요.
어떻게 해야 사람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제 경우는 모요, 핀다이렉트에 한해 적용된 건데 둘이 비슷해서 다른 데에서도 이렇게 하면 대부분 되겠다 싶더라구요.
먼저 모요의 경우에는 https://www.moyoplan.com/cs?from=kakaolist
고객 문의하기 | 모요, 모두의요금제
알뜰폰과 자급제폰 비교/추천 해주는 모두의요금제입니다. 리브엠, 이지모바일, 헬로모바일, SK세븐모바일, KT엠모바일 등 모요에서 찾아보세요.
www.moyoplan.com
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챗봇과 채팅으로 시작하는 채팅 상담 시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문의하기]를 누르고 상태(개통전, 개통중 등) 를 누르고 [이외 문의]를 눌러 드디어 채팅 직접 입력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담당자연결] 이라고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그러면 담당자연결 메뉴를 오픈해줍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사람 상담원과 연결해줘서 AI 가 아닌 사람과 연결이 되구요. 사람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핀다이렉트의 경우에는 https://pindirect.channel.io/user-chats/
핀다이렉트
pindirect.channel.io
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챗봇과 채팅으로 시작하는 채팅 상담 시작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새 문의하기] 를 누르고 [AI 신속상담]을 눌러서 직접 입력이 가능한 상태가 되면 [담당자연결] 이라고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그러면 담당자연결을 진행해줍니다. 둘다 상담원이 바로 들어오지는 않아서 문의내용을 적다보면 상담원이 연결되구요. 제가 미리 보낸 내용을 확인 가능합니다.

확실히 사람과 소통하는 것이 복잡한 문제 해결에는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자유로운 생정 >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뜰폰 알뜰요금제 모요 번호이동 개통 가입제한 해지 오류 해결한 후기 feat. AI 챗봇 너무 싫다.. (0) | 2025.04.24 |
---|---|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하는 법 (유심 변경 후 삼성월렛 티머니 이지비 재등록 필요) (0) | 2025.04.23 |
[갤럭시 카메라] 컴퓨터 TV화면 물결 삭제 빛반사 지우기 +아이폰 장노출 적용까지! (0) | 2025.03.30 |
[갤럭시 카메라] 사진에 영상을 담는 모션포토 기능 활용법 (0) | 2025.03.29 |
[슈퍼 HDR / 자동 HDR] 갤럭시 갤러리 사진 자동 보정 해지하는 법 (0) | 2025.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