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3-7월 무신고 무면허 속눈썹 연장, 펌 시술소 불법 시술업자를 10명 이상 입건했다는 뉴스가 떴다.
나도 얼마전에 자연눈썹을 받아서,, ㅎㅎ
뭐지 하고 들어가봤는데 좀 충격이었다..
일단 서울시내 화장 분장 미용업 신고업소 수가 그냥 신고업소만 따져봐도 코로나 이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그만큼 지금 마스크 착용 하면서 눈만 보이고 하니까 눈화장 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인지 관련 영업이 아주 활황을 띄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속눈썹 연장, 펌 시술소룰 운영하려면 공중위생 관리법에 따라 미용사 면허도 있어야 하고 관할구에 영업신고도 해야한다. 다소 복잡한 절차겠지만 그래도 그렇게 해야 나라에서 관리해주고 국민건강 잘 따르는지 감시할 수가 있는데 그렇지 않고 오피스텔이나 상가 건물에서 무허가로 SNS 등을 통해 일대일 예약을 받는 곳들이 이번에 발각된 것이다.
🙄
속눈썹연장은 눈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눈건강에 직격타를 때리는 곳인데 이런 곳에 금지물질이 함유된 제품으로 시술을 하다보니 연장 시술 후 안구 충혈, 눈썹 탈락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아 이번에 이렇게 대대적 검거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제품에는 함유 금지 물질인 메틸메타크릴레이트, 함량 제한물질인 톨루엔 등이 불법적으로 혹은 과하게 들어가 있었다.
메틸메타크릴레이트는 피부에 접촉되면 자극, 통증, 가려움을 유발하는 위험한 물질이다.
톨루엔은 안구 접촉시 충혈 통증 자극을 일으킨다.
이러한 제품들이 심지어 제조일자 신고번호 등도 표시없이 시술이 진행되었고 당연히 부작용이 초래될 수밖에 없는 여건이었다..
😥
이런 위험 업소를 피하려면 ㅠㅠ 업소 이용전에 원장님이나 시술자에게 미용사 면허가 있는지, 시술하는 업장은 절차대로 신고된 영업장인지 등을 꼭 확인하는게 필요하다고 한다.
아마 SNS 로 문의하면서 물어보면 솔직하게 말해주거나 불법이면 튀지 않을까..
다른데보다도 눈은 한번 잃으면 정말 다시 못구하는 몸의 8할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기관이니까 ㅠㅠ
절대 싸다고 불법시술소에서 하거나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누구 따라서 가서 시술받거나 이러지 않고 내몸은 내가!! 꼭꼭 잘 챙겨야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