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 생정/폰트

Mong후추고딕 - 갤럭시 아이폰 폰트 추천 - 갤럭시 스토어 - 브이로그 폰트 추천 - 감성적 귀여운 반듯한 이쁜 폰트라 추천!

by 아셀acell 2024. 7. 3.
반응형




얼마 전 새로운 폰트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Mong후추고딕!


새로운 폰트를 구매한 게 얼마 만인지 모르겠어요. 그동안 귀여운 폰트들로 잘 쓰고 있었는데 요즘에는 갑자기 고딕 폰트가 좀 땡기더라고요. 근데 그냥 평범한 고딕은 싫었고 뭔가 귀여운 느낌이 나면서도 반듯반듯한 그런 고딕을 갖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게 바로 이 Mong후추고딕인데요!





글자가 널찍하고 한 글자 안에서 모음과 자음의 사이 간격이 어느 정도 있어서 가독성이 정말 뛰어나더라고요. 그러면서 또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간격은 너무 떨어지지 않아서 글을 쭉 읽는 데에도 너무 벌어져 있거나 너무 붙어 있거나 한 느낌 없이 글을 술술 읽을 수 있는 느낌이었어요.


바르고 눈이 아프지 않아 일단 너무 마음에 들었구요. 반듯반듯한데 뭔가 묘한 포인트로 반듯하기만 한 느낌이 아니라 귀여운 느낌도 들었습니다.


이 포인트는 예를 들어  모음에 긴 쪽 말고 짧은 쪽의 길이가 보통 일반적인 길이보다 좀 더 짧아서 약간 팔이 짧은 아기 같은 느낌이 있고요. 🤔


글자 하나하나가 언뜻보면 정사각형 같지만 약간 가로가 긴 직사각형 같기도 해서 글자가 세로보다 가로로 조금 더 긴 느낌이 나거든요. 그래서 또 더 귀여운 느낌이 있습니다. 원래 세로로 긴 글자일 수록 좀더 세련된 느낌이 나고 가로로 길면 귀여운 느낌이 들거든요.


근데 또 모서리가 각지긴 했지만 좀 부드러운 느낌이 있어서 감성적인 느낌도 들었습니다. 고딕과 굴림 그 사이 어딘가 같달까요? 감성브이로그 자막으로 써도 정말 잘 어울릴 거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자막으로 쓴다면 까만 바탕보다는 하얀 바탕에 까만 글자로 mong후추고딕을 넣어서 쓰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슷한 폰트로는 aa아워라이프와 by설탕고딕이 있는데요. 아워 라이프도 고딕인데 글자 사이사이 삐침이 약간 각이 90도가 아니라 약간 위로 올라가 있어요. 그래서 귀여우면서 지루하지 않은 느낌이 있고, 설탕고딕은 분명 고딕인데 손글씨 느낌이 납니다. 특이하죠? ✍️


아워라이프 폰트 포스팅 바로가기 🧡

설탕고딕 폰트 포스팅 바로가기 💛


하지만 mong후추고딕은 두 폰트보다 더 정돈된 느낌이 듭니다. 그도 그럴게 설탕고덱처럼 손글씨 느낌은 절대 아니고 아워 라이프처럼 90도에서 벗어난 삐침이 있는 것도 아닌데 귀엽고 감성적인 느낌이 고스란히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aa아워라이프와 by설탕고딕이 Mong후추고딕과 다른 점이 또 있는데요. 바로 글자가 널찍하고 반듯하나 숫자가 너무 뚱뚱한 느낌이 있다는 겁니다. 특히 숫자 2를 한글 리을처럼 쓰는 것은 폰트를 사용하다 보니 좀 불편함으로 다가오더라고요. 이게 숫자 2가 맞는지 한눈에 들어오지 않고 좀 통통한 느낌도 컸기 때문이죠.


mong후추고딕은 숫자는 얄쌍하고 물음표도 꺾임없이 부드러운 모양이라 숫자와 특수문자까지 마음에 들었습니다. ❤️


널찍한 한글/영문과 얇은 숫자, 특수문자가 서로 붕 뜨지 않고, 조화를 이루는 것이 신기하기도 했어요. 폰트 디자이너분들이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고민하고 시도하고 여러가지 해본 덕에 나온거겠죠?






이렇게 조화롭기까지 폰트 디자이너분들의 노고가 새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아마 9 to 6 를 넘어서 많은 고민을 하셨을 것 같아요. 아워라이프나 설탕고딕 이런 많은 고딕들이 있는데 겹치지 않고 개성있고 매력있는 폰트를 만들어야 하니까요!


그래서 이렇게 귀여우면서도 반듯한 글자가 탄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정말 뉴스를 볼때도 문자를 읽을 때도 너무 잘 어울려서 스마트폰으로 아주 많은 것을 하는 저로서는 뭘하든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오래오래 질리지 않고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그게 또 고딕의 장점이기도 하죠 ㅎㅎ 만약 질린다면 같은 Mong 에서 나온 달링이라는 폰트로 넘어갔다가 다시 돌아와도 좋을 것 같은게 달링은 고딕같은 기본 틀에서 볼록볼록하게 변형시킨 폰트라 너무 귀엽거든요. 그 두개를 번갈아 쓰면 질려도 질리지 않고(?)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달링 포스팅은 아래 해두었습니다.

Mong달링 - 아이폰 갤럭시 ttf 폰트 다운로드 추천 귀여운데 가독성 좋은 폰트

진짜 미친 귀여움 ㅠㅠ Mong달링!! 마침 요새 새로나온 아이유 노래 Love Wins All 시작에도 Dearist ~ 달링 ~ My Universe~ 하면서 달링이라는 가사가 나오는데요. 허니~ 스위티~ 하는 여느 미국의 애칭처럼

creamystar.tistory.com




후추고딕은 또 포스터나 공식적인 문서에도 사용해도 될 것 같은게 귀여운 감이 있긴 하지만 어디하나 모난구석 없이 정갈한 고딕임에 틀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귀여운 느낌의 이벤트나 디자인에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일석이조 폰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번 사두면 써먹을 데가 많은 폰트라는 것이죠. 물론 갤럭시 아이폰에서 사용하면 모바일 내의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는데 외부적으로 사용할 때에 대해 말씀드린 거구요.


귀여운 디자인에도 너무 삐뚤빼뚤한 글자를 사용하면 가독성이 안좋기 때문에 귀여운 이벤트에도 웹편집 인쇄편집 할것 없이 다 잘 어울리고 보기 좋은 폰트일 것 같아 추천합니다.


요즘은 정말 이렇게 반듯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폰트가 좋습니다. 바른 것에 대해서 다양한 고민도 해보게 되구요. 바르지만 귀엽다. 어딘가 단짠단짠의 느낌도 드네요.


마음에 드는 폰트 오랜만이라 뿌듯했던 하루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