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있는거

서울 근교 갈만한곳 의왕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 단풍명소 글램핑장 짚라인 | 의왕역 도깨비 시장 맛집 추천

by 아셀acell 2024. 12. 17.
반응형



얼마전 아주 멋진 피크닉을 다녀왔는데요.

서울 근교 너무너무 이쁜 호수 뷰가 있는 레솔레파크에서 방터 모둠회도 먹고 치킨도 먹으며 친구등이랑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의왕 레솔레파크는 호수도 있고 글램핑장도 있고 짚라인도 있고 호수 한바퀴 따라 레일바이크도 있어서 서울근교 당일치기로 갈만한곳 찾는 분들께 딱인 곳입니다. 😍



일단 기본적으로는 이렇게 레솔레파크가 드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

이게 다가 아니구요. 옆쪽에 산책로와 뒤쪽에 연못도 있고 꽤 넓습니다. 호수 한바퀴 산책하면 1시간 넘게 걸리구요.


저희는 레솔레파크 무대 쪽에 자리를 잡고 돗자리를 펴고 담요를 덮고 방어 모둠회와 치킨을 먹었어요. 😋

날이 추워도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레솔레파크 무대 쪽에는 천장이 있어서 비나 눈 구경하며 피크닉이 가능하고 날 좋으면 잔디밭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제가 위에 적은 준비물들은 가져가시는거 추천드려요.

돗자리, 담요, 맛있는 먹거리, 재밌는 친구들 챙기기




맛있는 먹거리는 또 이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바로 옆에 위치한 의왕역 도깨비시장 에서 다 공수해올 수 있는 것들이에요.

먼저 방어 모둠회는 오라수산에서 사왔어요. 위생이 아주 깔끔하고 저렴하게 시장 내에서 회. 초밥. 해산물 등을 팔고 있는 수산가게예요.

📍 오라수산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길 13 (삼동)

https://kko.kakao.com/tW1XN3pDSm

오라수산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길 13

map.kakao.com


치킨은 또봉이통닭에서 사왔습니다. 여기가 맛있어서 다른 지점도 가봤는데 의왕삼동점 만 못하더라구요. 그낭 치킨도 맛있지만 양념 치킨도 엄청 맛있고 양념똥집도 맛있는 집입니다. 🐔

📍 또봉이통닭 경기의왕삼동점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4길 8 1층 (삼동)

https://kko.kakao.com/28uP_DCqji

또봉이통닭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4길 8

map.kakao.com




굴은 오라수산에서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날이 좀 차다 싶긴 했지만 방어 모둠회며 굴이며 치킨이며 맥주 안주 풍성하게 갖춰놓고 맥주 마시며 맛있는 먹거리 먹으며 놀다보니 금방 열이 돌았어요.

저희 위로는 짚라인이 펼쳐져 있었는데요.

🩵 의왕 스카이레일(짚라인)

짚라인은 3-10월 하절기에는 9-18시
11-2월 동절기에는 10-17시에 운영합니다.
매표는 마감 1시간 전까지만 하구요.

최대 210cm 에 100kg 까지 탈 수 있고 최저 130cm 에 30kg 까지 탈 수 있어서 키와 몸무게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어른은 1회 9000원, 청소년은 1회 5000원입니다.
청소년은 9세 이상 24세 이하만 포함이구요.


오라수산에서 산 방어 모둠회는 방어 외 다른 게 섞인 덕에 방어회보다 쌌어요. 거의 3명이 배불리 먹을만한 양이었죠. 물론 저희는 다섯명이라 치킨도 샀지만요. 👨‍❤️‍💋‍👨👩‍❤️‍💋‍👨👩‍❤️‍💋‍👩💏

레솔레파크 옆에 글램핑 & 카라반 쓸 수 있는 캠핑장도 있는데 나중에 예약해서 그때도 회 포장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왕송호수 캠핑장

왕송호수 캠핑장은 아마 서울근교 캠핑장 중 가장 깔끔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정갈하고 예뻤는데요.

유럽의 명품 카라반 10대, 글램핑 15면, 일반데크 10면으로 일 140명이 이용 가능한 국내 최고 시설을 갖춘 캠핑장입니다.

각 요소는 성수기, 비수기, 주말, 평일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카라반은 70000~120000원
글램핑은 70000~120000원
데크는 20000~25000원입니다.

각 장소 기준인원은 영유아부터 4명이구요.
주차료는 별도이고 4인기준 1대 무료입니다.

게스트는 2명까지 있을 수 있고 추가된 2인이 있다면 청소년부터 추가 징수가 있고, 단 추가로 침구류 및 물품이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가정,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의왕시 소재 기업체에 종사하는 임직원 등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등본 필요한 조건은 등본 가져오면 30% 할인되구요.

2명 이상 다자녀 가정 중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도 역시 신분증과 등본 있으면 10% 할인됩니다.

예약은 추첨응모를 통해서 가능하구요. 매달 6일쯤 다음달 캠핑장 1차 응모를 하고 12일쯤 2차 응모를 합니다.


또봉이 통닭 의왕 삼동점은 근방 치킨집 중에 가장 맛있는 것 같고 다른 지점 보다도 유달리 맛있는 것 같아요. 지점도 다 사장님 손맛이 중요하다는데 그래서일까요.

근데 저는 또봉이 양념에 목메는데 그냥 후라이드로 사와서 좀 아쉽긴 했습니다.

또봉이 통닭 양념치킨, 양념똥집 강추!




레솔레파크는 너무 예쁘지만 이날은 먹고 웃고 떠드느라 너무 정신이 없었네요. 😂

근데 진짜 주변 시야가 다 초록초록하도 푸르니까 그냥 다 좋았어요.

이 광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어드벤처도 왕송호수에 있는데요.

💗 어드벤처

나무사이를 목재, 와이어, 로프 등으로 연결하여 공중에서 이동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스카이트레일, 스카이레일, 네트어드벤처타워, 스카이타익스 등 총 28개 코스로 어린이, 청소년, 성인 다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로 되어있어요.

어드벤처는 130kg 이하까지 다 탈 수 있고 어른 9000원, 청소년 5000원, 신장 120cm 이하 아이들은 3000원에 탈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는 운영시간이 정해져있는데요. 10시, 13시, 14시반, 16시, 이렇게 운영을 합니다. 사용료 감면 조건은 캠핑장과 유사하구요.

야영장 사용자나 레일바이크 탑승권 당일거 소지하면 20% 할인도 됩니다.


소주랑 맥주는 당연히 의왕역 도깨비시장 옆에 롯데마트가 있어서 거기서 사와도 됐지만 귀찮아서 그냥 옆에 있는 편의점에서 샀어요. 저희 이거 먹고 라면도 땡겨서 그 편의점에 한강 라면이 있어서 생각나면도 사 왔답니다. 그 편의점 위치도 공유할게요.

📍 세븐일레븐 의왕호수점
경기 의왕시 왕소나무길 20 (월암동)

https://kko.kakao.com/_Gr3sv_aLe

세븐일레븐

경기 의왕시 왕소나무길 20

map.kakao.com




2편의점이 들어가는 입구에 한두 개 있고 아이알 레슬레 파크에 다 도착한 뒤에 그 레솔레 파크에서 호수 말고 반대편에 연못 같은 게 보이는데 그 연못 쪽으로 가면 저 세븐일레븐이 나와요. 한강라면은 저 세븐일레븐에서만 팔고 있는 것 같아서 한강라면 땡기시는 분들은 저기서 사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날이 좀 쌀쌀해서 담요를 덮고 있어야 했지만 방어. 모듬회도 너무 맛있고, 치킨도 너무 맛있고 맥주도 당연히 맛있어서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친구들이랑 주말에 이렇게 피크닉하면서 웃고 떠드니까 주중에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것 같았어요. 🫠🫠

더 날좋은 날 오면 레일바이크도 타기로 했어요.

💜 레일바이크

의왕레일파크에서 운영하는 레일바이크는 왕송호수 주변으로 테두리를 둘러 바이크를 타고 호수를 한바퀴 돌아볼 수 있는 건데요.

4인승은 평일 36000원 주말 40000원
2인승은 평일 28000원 주말 30000원 에 탈 수 있습니다.

장애인, 스카이레일 당일이용객, 단체(10대 이상) 는 10% 할인
의왕시민은 평일 25%, 주말은 15% 할인
수원시 입북동(법정동) 주민은 평일 25% 할인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당일 이용객은 5% 할인 도 받을 수 있어요.

출발시간은 9시반, 10시반, 11시반, 13시, 14시, 15시, 16시, 17시, 이렇게 되기 때문에 시간에 잘 맞춰 와야 해요.

임산부, 노약자, 신장 120cm 이하 분들은 보호자 필히 동승해야 하고 음주시 탑승 금지하고 4인 이상은 초과 탑승 금지인데 영유아 동반고객의 경우 고객의 동의하에 탑승 가능합니다.

이게 앞사람과 안전거리 10M 본인이 유지 잘 해주셔야 하고 바람 많이 부는 날은 모자 등이 날아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월화수산에서 서비스로 주신 굴도 이렇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조만간 김장하면 김장김치에도 이 굴 같이 싸서 먹어볼 건데요. 그때 또 어떤 구성으로 김장김치를 즐겼는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 근교 드라이브나 글램핑, 당일치기 갈만한곳 찾는 분들이라면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만한 곳이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예쁘고 피크닉하기 좋은 공간에서 다양한 놀거리도 있고, 글램핑 캠핑하러 올 수도 있는데 또 옆에 이렇게 푸른 잔디밭도 있구요. 여기가 가을엔 단풍명소, 봄엔 벚꽃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봄에 갔을 때 찍은 벚꽃 사진 🌺



근처에 철도박물관도 있고 해서 볼거리도 많구요. 저희는 피크닉만 했지만 호수 주변으로 쭉 이쁜 카페, 맛있는 맛집들도 많아서 호수 뷰 즐기면서 커피한잔 해도 좋고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기분내기도 너무 좋거든요.

또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많다보니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리고 레슬레 파크에서 아이들이랑 같이 공놀이도 하고 비눗방울도 하고 노는 가족 단위 분들이 많았어요! 아이와 함께 할 곳으로도 추천합니다!

철도박물관, 짚라인, 레일바이크, 글램핑까지
놀거리 볼거리 천국 의왕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