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 생정/스마트폰

갤럭시 숨은 기능 : 카메라 + 서클투 서치 구글렌즈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외국어 메뉴판 설명서 편하게 번역해서 보는 법

by 아셀acell 2025. 2. 26.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숨은 기능인 카메라로 바로바로 외국어를 번역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구글렌즈를 이용하는 건데요.

구글렌즈를 이용하면 실생활에서 외국어로 된 외국제품 설명서를 바로 번역해서 볼 수도 있고 인터넷 하다가 보이는 외국어를 바로바로 번역하고 싶을 때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에 가서 메뉴판을 보거나 할 때도 당연히 바로바로 번역해서 볼 수 있어 유용하구요.  



외국어로 된 설명서 번역을 위해 저는 먼저 카메라를 켰습니다.

그리고 설명서가 화면에 뜨도록 위치를 잡고 그 상태에서 사진을 찍고나서 갤러리에 들어가서 사진을 켠 채로 구글렌즈를 켜도 되지만, 그냥 사진을 찍지 않고 카메라로 비추기만 한 상태에서 구글렌즈를 켜도 됩니다.

구글렌즈는 갤럭시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오픈됩니다.

구글렌즈가 켜지면 거기서 하단에 글월문 및 A 자가 표시된 동그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게 번역 버튼입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자동으로 영어가 한국어로 번역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영어가 아니라면 눌러서 조정도 가능하고, 한국어가 아니라 다른 언어로 조정하는 것도 역시 가능합니다.

이상태에서 저장하고 싶다면 화면 캡처 (사이드 버튼 + 음량 하단 버튼) 를 통해 저장도 가능합니다.

또 핸드폰으로 인터넷 등을 통해 글을 보다가 화면에 번역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구글렌즈를 켜서 번역 버튼을 눌러 번역이 가능하구요.

이 기능은 구글 어시스턴스 를 통해 서클 투 서치 기능을 쓰기 위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데요. 서클 투 서치 기능이란, 홈 버튼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화면의 검색하고 싶은 대상을 동그라미 쳐서  해당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AI 처음 나올 때 같이 많이 광고했던 기능이죠.

뿐만 아니라 요즘은 음표 버튼도 추가돼서 지금 듣고있는 노래가 무슨 노래인지 알고 싶을 때 바로 갤럭시 홈버튼을 길게 눌러서 음표 버튼을 누르면 구글 어시스턴스에서 해당 노래가 무슨 노랜지 알려줍니다.

흥얼거리기만 해도 알려주기도 한다고 해요.



이 홈 버튼 기능을 켜거나 끄려면, 설정에서 네비게이션 바로 들어가서  서클 투 서치를 끄면 됩니다.


혹은 어시스턴스를 구글이 아니라 다른 삼성이나 네이버로 쓰고 싶으면 같은 화면 하단의 기본 디지털 어시스턴스 앱 으로 들어가서 다른 사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서클 투 서치는 화면에 나오는 것들을 마음껏 검색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이렇게 현실에서 필요한 번역 같은 것들도 손쉽게 해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몰랐던 분들은 이번에 포스팅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되셨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노래가 궁금할 때나, 외국 메뉴판이 궁금할 때나, 어떤 특정 외국어가 궁금할 때도, 그 스펠링만 있다면 이제 다 알 수 있으니 좀더 궁금한 것들을 찾아보기 편리하겠죠.

이상 갤럭시 유용한 모를 수 있는 숨겨진 기능들 잘 활용해보시기 바라고 특히 네비게이션 바나 다른 알림센터, 화면 캡처 등에 있어서 좀더 설정 조정하고 싶으신 분들은 굿락도 다운받아서 확인해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굿락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creamystar.tistory.com/m/526

갤럭시 굿락이란 - 갤럭시 굿락 어플 설치 설정 추천2 - 키즈카페. 네비스타. 레지스타. 나이스샷.

갤럭시 굿락이란 갤럭시 기본 설정 외에 추가로 갤럭시 설정을 수정하여 사용자 맞춤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다. 갤럭시 앱스에서 사용 가능하며 삼성 측에서 제작한 어플이라 중

creamystar.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