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있는거

다이어트 겸 몸보신 간단 저녁메뉴 🥘 순두부찌개 & 찐 전복 + 양념 레시피 :: 초간단 자취요리 ㅎㅎ

by 아셀acell 2022. 8. 23.
반응형




약간의 다이어트(?) 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서 나쁜 탄수화물과 당이 안 들어간 메뉴를 계속 고민중이다.

🤤

순두부찌개랑 밥은 조금만 먹고 ㅎㅎㅎ
전복 쪄서 먹은 메뉴 레시피 공개..ㅎㅎ



순두부찌개는 은근 간단하다.
국종류는 사실 원리??랄까??? 대충 순서만 파악하면 걍.. 육수.. 산들애나..연두 부어서.. 존맛탱 국 찌개 만들 수 있다.

✅ 일단 양파랑 고춧가루를 기름에 볶는다.




아 간마늘도 넣어준다.
그리고 양파가 보들보들?? 해지고 고추기름이 좀 나면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전복 찌려던것도 조금 잘라서 넣었다.




앞다리살도 조금 사서 넣어서 같이 볶았다.
고기기름이 제일 맛있어..




✅ 고기 반이상 볶이면 물붓고 끓으면 순두부 파 계란 넣고.. ㅎㅎ 끝..

진짜 간단해서 별로 레시피 길게 쓸게 없다..
간은 산들애 육수로 맞춰줬다..
조미료 짱..




나중에 호박이랑 숙주도 넣어줬다.
이런건 다 집에있는 냉장고 파먹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넣어주면 된다

🎃




전복은 일단 칫솔로 빡빡 닦고..
순두부에 넣을꺼만 숟갈로 떼서 칼로 잘라서 넣었고 찔거는 껍질에서 내용물을 분리하지 않았다.




그리고 찜기에 요롷게 쪄줬다.

몰랐는데 전복이 신선할 수록 쪘을때 맛있다.
찌기만 헀는데도 맛있다.
적당히 찌개랑 비슷한 시간 찌다가 너무 질겨지기 전에 빼주긴 했다.




이케 입이 쫙 벌어지고 샛노란 색이 되었으면 꺼내기...

🤤

이게 안신선하면 내용물이 쪘을 때 쭈글쭈글 쭐어든다고 한다. 근데 신선해서!!!! 이렇게 찌기 전 크기 그대로 유지된 것!!!!




✅ 양념은 간장 고춧가루 깨소금!!!

요것도 초간단 ㅎㅎ
요리의 기본은 간단이다..????

막 자식 요리 준비하는 어머니 심정 아니고서야..
빨리 만들어서 빨리 먹고싶으니까..
배고프니까..
맛만 좋으면 오케이니까..
ㅋㅋㅋㅋㅋㅋ

찌개는 산들애..
양념은 간장베이스..
요런 기본기를 익혀가면서..

빨리 맛있게 만드는 법을 배워가는 중이다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