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 생정

우리동네 지역 도서관 무료 전자책 볼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어플로 간편하게 보는 교보 도서관 📙

by 아셀acell 2022. 9. 10.
반응형



우리동네 지역 도서관 무료 전자책 도서관 이용하는 법 을 알아냈다 !!!



바로 <교보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그 안에 도서관 검색에 들어가서 내가 가입한 도서관이 있는지 찾아보면 된다. 거기에 우리동네도서관이나 학교도서관, 시립도서관, 구립도서관 등 내가 가입한 도서관이 있다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가입한 도서관이 거기 없다면 근처나 시립도서관 공공도서관 위주로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들어가도 가능한 시스템인 것 같다. 📙



생각보다 도서관 종류가 다양해서 놀랐다.
박정희대통령기념도서관이나 병무청전자도서관 같은 것들도 있어서... 이것도 다 여기 관련된 분들이 이용하시는 도서관인 거겠지? 🙄




내 경우에는 우리동네 도서관이 있어서 선택, 아이디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로그인했다. 원래 오프라인 으로 도서관 책 대여시에도 비밀번호가 필요했어서 비밀번호를 알고있었다.



여기서 보여주는 무료 전자책 종류는 물론 엄청 다양하지는 않지만 베스트 셀러 몇몇을 볼 수 있고 의외의??? 인스타에서 광고하는 책들 보고싶어서 찾아보면 그래도 80% 이상은 다 나오는 것 같고.. 그래서 은근?? 애용하게 됐다.

🤓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나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요새 김초엽님 신작이나 이전작들도 다 있고 돈의 심리학 마음의 법칙 신곡 설득의 디테일 사실은 사랑받고 싶었어 등등 추천 베스트 종류 요새 추천도서 종류는 다 있다. 여기서 없으면 일단 전자책 중에 있는지 교보에서 다시 찾아보고 전자책중에 있으면 전자책으로 구매해서 읽고, 전자책 으로 아예 안나온 책이면 종이책으로 사서 읽는다.

물론.. 종이책밖에 없으면 한번 더 고민하게 된다..
사도 ㅠㅠ 종이책은 왠지 무거워서 들고다니는걸 피하게 되고.. 그러면 사도 못읽게 되고.... 😔

그에 반해 전자책은 들고다닐 필요가 없으니까 일단 접근성이 너무 좋고 앱자체를 일단 손 잘 가는 곳에 두면 ㅎㅎ 보고 양심상..? ㅋㅋ 한번씩 눌러서 보게된다....

😂



나는 특히 SF 종류 소설이 많아서 너무 좋았다.
요즘 SF 소설에 빠져있다.
디스토피아에서 나타나는 인간성과 갈등과 그런 스토리, 전개가 너무 재밌다. 🤖

전자책이어서 무료여서 더 접근성이 좋고 더 많이 읽게되고 하는 것들도 너무 좋다.
다양한 종류의 전자책이 있으니 원하는 걸 정해서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요즘 어휘력이 떨어진다고 들 난리인데 이게 꼭 순수문학 뿐 아니라 어떤 종류의 책이든 꾸준히 읽으면 좀 많이 보완이 된다고 한다.
심지어 로맨스 소설이나 그런 장르 소설 이어도 괜찮다고 한다.
열심히 읽고... 창피당하지 않으리라.... ㅋㅋㅋㅋ 라고 하두 공부한지 오래돼서 이제 국문학과 나왔다고 말하기도 창피한 국문학도가.. 남겨본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