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있는거/집밥요리

저녁메뉴추천 월요일을 준비하는 자세.. 전복요리!!!!

by 아셀acell 2022. 1. 7.
반응형



월요일은 힘이 필요하다....
주말 저녁 메뉴는 원래 특식을 먹지만 일요일은 특히나 특식이면서 월요일을 대비할 수 있는 보양식을 먹어줄 필요가 있다...
주말이 가까워지고 있으므로.. 지난 주말에 먹은 특식 대공개 ~~~~ 


 




전복은 비타민도 많고 미네랄도 풍부해소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다. 우리도 다 아는 사실이지만 거기에 타우린을 많이 가지고 있어 콜레스테롤 함량까지 낮춰준다도 한다. 이로인해 간이 보호된다. 간은 피곤의 척도가 되는 내장기관이다. 간을 보호해야 덜 피곤하고 건강해질 후 있다.





게다가 아르기닌이라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고 활력을 띄게하는 거라고 한다. 좋은점밖에 없네. 아 대신 전복 먹을때 생전복일 경우 소화가 잘 안될 수는 있다고 한다. 소화기관이 약하다면 익혀서 섭취하는게 좋다.






하지만 나는 그냥 생전복이 너무 꼬들하고 고소에 생으로 먹었다. 어차피 간을 보호해준다고 하니(?) 와인이랑 먹었다. 해산물이니 화이트와인이면 더 좋았겠지만 있는 와인이 레드와인이라 그냥 먹었다.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행복하고 맛있는 한상이었다.





해산물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것도 아니고 그득하게 배부른 것도 아닌데 건강하고 산뜻하게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앞으로도 식단 계속 할거니까 맛있는게 먹고싶으면 해산물 위주로 열심히 사먹어봐야겠다. 



 

 

꼬들꼬들 맛있는 식감에 씹는 즐거움 먹는즐거움 그리고 건강과 다이어트까지. 미워할수 없는 전복!

 

 

 

 

 

 

그냥 회로만 먹어도 맛있지만 나는 버터에 구워 대체당을 뿌려서 달달하고 고소한 버터구이로도 해먹었다. 여느 비싼 식당 부럽지 않은 메뉴 완성! 그렇게 두고 맥주랑 먹으면 완전 꿀맛!!!

 

 

 

 

대체당을 뿌려서 달달하지만 식단 부담은 없다! 달달하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특히 전복은 사실 구웠을 때 더 부드러워지는 특이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요리해서 구워먹는 것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