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책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 티빙 내용 줄거리 몇부작? 원작 - 카카오페이지 <내일의 으뜸> 줄거리. 드라마와 다른점. 등장인물. 결말 스포 하단에!

by 아셀acell 2024. 5. 13.
반응형



요즘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아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데요!


2024년 4월 8일 시작해 5월 28일 까지 총 16부작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 드라마는 웹소설 <내일의 으뜸>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 그래서 드라마 결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추측해볼 수 있도록 내일의 으뜸 줄거리와 결말 공개해봅니다.





✔️ 원작과 다른 점


먼저 원작과 다른 점을 좀 짚어보자면 원작에서는 류선재가 감기약과 수면제를 동시복용하면서 쇼크 사망 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사망 원인이 공개되지 않아 미스테리하게 남아있죠.


또 원작에서는 류선재가 임솔을 먼저 좋아하고 있지 않았는데요. 드라마에서는 선재가 먼저 임솔을 좋아하고 있었고, 반하게된 경위도 너무 청량해서 그야말로 청춘 드라마 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


또 책에서 임솔은 누군가가 떨어트린 회중시계를 주워 회귀하게 되는데요. 드라마에서는 선재의 소장품으로 나온 시계를 300만원 주고 샀는데 그 시계가 통로가 되어 회귀하게 되죠.





✔️ 줄거리


다른 줄거리는 비슷합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 위로를 받고 선재를 좋아하게 된 솔이는 시계의 움직임에 따라 다시 현재로 돌아왔다가 과거로 갔다가 하는데 솔이가 현재에 있는 동안 과거의 솔이는 선재를 기억하지 못해 선재를 지켜주겠다는 다짐에 난항을 겪습니다.


그래도 솔이 덕분에 선재의 아픈 과거들이 하나 둘 좋은 기억으로 바뀌면서 미래가 점점 바뀌게 되는데요.


선재는 죽지 않았고 솔이는 선재를 덕질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선재를 지키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솔이는 선재의 고백을 받아주지는 못했는데요. 솔이가 돌아오기전 선재가 솔에게 고백했지만 솔이는 현재로 돌아가면 다시 선재를 기억하지 못하게 될 것을 알고 있었기에 받아주지 않은 것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방송국에서 일하던 솔이는, 가수가 된, 어른인 선재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솔은 미안한 마음 때문에, 선재는 상처받은 마음 때문에, 둘은 데면데면한 관계를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선재가 먼저, 어른인 솔이 어릴적 만났던 솔과 같음을 느끼게 되고, 선재는 다시 솔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갑니다.





임솔도 용기내서 자신이 시간여행을 해서 선재를 찾아간 것을 고백하죠. 이를 들은 선재는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솔이 덕분에 버텼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후 선재는 더욱 적극적으로 솔에게 고백하는데, 당연히 솔도 선재를 좋아하지만 이번에는 열애설이 터져 선재가 악플을 받게될까 걱정하는 마음에 주저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과연 드라마도 이런 결말로 갈지 어떻게 서로를 알아보고 해피엔딩을 맞이할지 너무너무 궁금하고 책 스토리도 이렇게 즐거우니 드라마가 잘되는구나 싶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