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책 드라마

[최신영화 요즘영화 추천] 미키17 / 계시록 / 넷플릭스 영화 추천

by 아셀acell 2025. 3. 23.
반응형



요즘 너무 보고 싶은 영화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넷플릭스에서 개봉해서 곧 보려고 하고 하나는 이미 했는데 극장에 가는게 안가버릇 하다보니 큰 결심을 요하는 일이 되어버려서 못가고 있습니다.

이러다 놓치면 OTT 에 뜰 때까지 기다려야 해서 꼭 가고싶지만, 놓치면 OTT 에서 잘 볼 것 같기도 합니다.

🎥
첫번째는 바로 미키17




2025.02.28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15세 이상 관람가이고 모험, 드라마, SF, 코미디 장르라고 하는데, 정말 신기한 설정입니다. 친구 ‘티모’와 함께 차린 마카롱 가게가 쫄딱 망해 거액의 빚을 지고 못 갚으면 죽이겠다는 사채업자를 피해 지구를 떠나야 하는 ‘미키’가, 정치인 ‘마셜’의 얼음행성 개척단에서 위험한 일을 도맡고, 죽으면 다시 프린트되는 익스펜더블로 지원하면서 시작되는 얘기. 기술이 없어 이런 위험하고 어딘가 기괴한 일에 지원해야 하는 것이 슬프기도 하고 죽어도 죽는게 아니니 궁금하기도 합니다.

4년의 항해와 얼음행성 니플하임에 도착한 뒤에도 늘 ‘미키’를 지켜준 여자친구 ‘나샤’. 그와 함께, ‘미키’는 반복되는 죽음과 출력의 사이클에도 익숙해집니다. 그러나 ‘미키 17’이 얼음행성의 생명체인 ‘크리퍼’와 만난 후 죽을 위기에서 돌아와 보니 이미 ‘미키 18’이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행성 당 1명만 허용된 익스펜더블이 둘이 된 ‘멀티플’ 상황. 둘 중 하나는 죽어야 하는 현실에 처해버린 미키.




내가 죽었을 때 새로운 내가 태어나는 것은 이어지는 느낌이지만 이 경우 이미 Y 자로 가지가 쳐저버린 느낌입니다. 누가 죽든, 그의 죽음은 그대로 진짜 죽음이 되어버리는 것.

새로운 내가 빨리 죽는 것도 기존의 내가 빨리 죽는 것도 모두 말이 되기도 하고 모두 말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여러가지로 생각할 거리들이 많은 것 같아 보고싶은 영화입니다.

🎥
두번째는 계시록




2025.03.21일에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입니다. 15세 이상 관람가의 스릴러이고 종교적인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사바하 같은 느낌은 아니고 오히려 지옥 에 가까운 느낌이라는 평을 들었습니다.

실종 사건의 범인을 단죄하는 것이 신의 계시라 믿는 목사와, 죽은 동생의 환영에 시달리는 실종 사건 담당 형사가 각자의 믿음을 쫓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사람은 다른 동물과 달리 생각을 하고 그 과정에서 무엇이 옳은 것인지 믿음을 갖는다는 것이 참 신비로운 일인 것 같은데 이 신비로운 일 때문에 서로 충돌하고 갈등하고 잘못된 길로 빠지기도 한다는게 한탄스럽습니다. 이 영화는 그런 두 믿음의 충돌, 두 인간의 충돌, 두 사고의 충돌을 통해 많은 생각을 하게끔 만들 것 같아 꼭 보고싶네요.

원작은 카카오웹툰 이라고 해서 웹툰도 꼭 보려고 합니다.

https://webtoon.kakao.com/content/%EA%B3%84%EC%8B%9C%EB%A1%9D/2838?tab=episode

계시록 | 카카오웹툰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공사 중인 지방의 한 도시. 그곳에 교회를 개척하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 성민찬 목사. 하지만 사명처럼 신도 수는 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교회를 찾아온 권양래.

webtoon.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