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있는거

안양역 엔터식스 스타벅스 리저브 | 스타벅스 리저브가 좋은 이유 | 리저브점만의 차이 | 리저브 메뉴 | 리저브 뜻

by 아셀acell 2021. 10. 7.
반응형

 

 

안양역 엔터식스에도 스타벅스 리저브점이 있다. 스타벅스 R 이라고 쓰여있는게 바로 스타벅스 리저브점이다. 단일 원산지에서 극소량만 재배되어 한정된 기간에 제한된 기회로만 만나볼 있는 리저브 커피를 선보이는 지점이다. 전세계 800 정도의 매장만 지정되어있다고 한다. 일반 스타벅스에 없는 특별한 원두들이 있고 메뉴나 추출방식도 일반매장과 다른 것이다. 물론 일반 매장에 있는 메뉴 중에 없는 것은 없다. 

 

 

 

 

 

리저브란 Reserve 예약하다, 자리를 잡아두다의 의미다. 보통은 와인을 숙성시키면 리저브를 붙여 판매하기도 하는데 그래서 스타벅스에서 준비되고 숙성되고 원두를 당신을 위해 비축해두었다는 개념으로 리저브매장이라고 이름 붙인 같다. 

 

 

 

 

 

 

리저브점은 리저브 바와 일반 바가 구분되어있고 리저브 메뉴를 주문하면 리저브 바에서 주문하고 거기서 마셔도 된다. 리저브 원두는 볼리비아, 콜롬비아, 동티모르, 베트남, 과테말라, 르완다, 자메이카 등 지점별로 다양한데 원두를 정하고 추출방식도 정해야한다. 

 

 

 

 

 

개인적으로는 원두는 맛을 모르니까 원두 풍미 설명을 보고 그중에서 신맛이 덜하고 끝맛이 상큼하다고 표현된 원두를 고르는 편인데 파트너님께 고소한 원두나 산미가 강한 원두나 원하는 맛을 문의하면 추천해주시기도 한다. 

 

 

 

 

 

 

추출방식도 CLOVER, POC, CHEMEX 등 다양하게 있는데 기계 추출 외에 수제 추출의 경우에는 직접 설명을 들으면서 내려주시는데 그 앞에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만들어서 불러주신다. 보통 리저브 바에 앉아있으면 거기 앞에 와서 내려주시고 일반 좌석에 앉아있으면 혼자서 만드시고 불러주신다.

 

 

 

 

 

원두뿐 아니라 MD, 텀블러, 들도 리저브 매장에서만 따로 파는 것들이 있는데 주로 깔끔하고 모던한 편이라 취향 저격이어서 갖고싶었다. 개인적으로 다른것보다도 MD 구매할때는 리저브 매장을 추천한다. 

 

 

 

 

리저브 메뉴를 시키면 초콜릿을 함께주는데 초콜릿이 적절히 아몬드도 섞여서 너무 고소하고 달달하고 맛있다. 원두 선택해서 바로 내린 아메리카노 외에도 리저브 라떼도 있고 원하는 맛의 원두로 라떼를 맛볼 있다느 점에서 아주 맘에든다. 리저브 점에서는 보통 라떼를 먹는 편이다. 원래 커피를 잘하는지는 따뜻한 라떼를 시켜보면 있다고 하는데 나는 따뜻한 라떼보다는 차가운걸 훨씬 선호해서 그건 못하고 그래도 차가워도 라떼를 시킨다. 맛있는 원두일 수록 라떼가 너무 고소하고 풍미가 우유와 더불어 뭔가 풍성해지는 느낌이라 이득을 보는 듯한 맛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