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있는거

이영자맛집 아우어베이커리 :: 강남 서초 용산 종로 송파 중에 가로수길점 앙버터빵 겟 🍞

by 아셀acell 2021. 10. 19.
반응형




동생이 가로수길 이영자맛집인 핫한 빵집 아우어베이커리에서 빵을 포장해와서 모처럼 트렌디하게 유명한 베이커리 빵을 맛보게 되었다. 가로수길은 워낙 맛집이 많아 베이커리도 르알래스카, 에뚜왈, 비파티세리, 소진담 등 맛있는 곳이 많지만 아우어베이커리는 그중에서도 내가 가장 많이 들어본, 비교적 더 유명한 빵집이지 않나 싶다.





그중에서도 앙버터를 사와서 앙버터를 먹게됐는데 나는 앙버터가 유명해져서 처음 앙버터를 먹었을 때부터 앙버터를 좋아했다. 달달한 팥과 고소한 버터의 조화. 그리고 이 재료들을 포근히 덮어주는 빵. 앙버터는 2011년 즈음 국내에 처음 소개됐는데 일본에서 유명했던 빵이었고 일본에서 베이커리를 배워온 한 파티셰에 의해 선보여졌다.

아무래도 앙이 일본어 앙꼬에서 따온 것이라 일본과 연관 있을 거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그 원산지가 어디든 이제는 여러곳에서 앙버터빵을 만들고 있으니 괜찮겠지. 일본 불매운동은 찬성이지만 앙버터빵을 포기하기는 어렵다. 개인적으로 유니클로나 우익단체 후원기업, 다케시마 후원기업, 하이테크 펜, 꼼데가르송, 사쿠라(젤리롤펜), 소니. 시세이도, 바디피트, 후지 인스탁스 등은 불매 동참 하려고 노력한다.





아우어 베이커리 가로수길점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아침 9시에서 저녁 10시까지 문을 연다.
www.ourbakery.co.kr

 

아우어베이커리

아우어베이커리, OUR Bakery, 카페, 핫플레이스, 더티초코, 빨미까레

ourbakery.co.kr


근무시간이 너무 성실하고 홈페이지 사진도 다 너무 감각적이고 예쁘고 가장 중요한 빵이, 가장 유명한 더티초코부터 시작해서 하나같이 맛있어보이고 앙버터도 너무 맛있었어서 찾아볼 수록 빠져들었다. 집에서 거리가 좀 있지만 가봐야겠다 마음먹었다. 워낙 유명해서 더티초코는 배송까지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 가서 베이커리 특유의 그 밀가루 향. 버터 향 같은 기분 좋은 내음을 맡으며 먹어보는 거랑 그냥 집에서 먹는 거랑은 다를테니까.




물론 아우어 베이커리가 가로수길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본점인 신사동의 도산본점 부터 잠원점. 논현동의 싸이더스점. 압구정소망점. 한남나인원점. 청담사거리점. 용산 아이파크몰점. 롯데백화점잠실점. 광화문디팰리스점. 롯데영등포점. 광교앨리웨이점 등 서울 전역에 10여 개의 지점을 가졌다.

아무래도 아우어베이커리가 단순히 동네 빵집이 아닌 도산분식 만든 CNP FOOD에서 만든 브런치여서 이렇게 좀 체계적으로 클 수 있었나 싶기도 하다. CNP FOOD 대표는 외식업이 단순히 외식업이 아닌 브랜드로 보여지기를 바란다고 인터뷰한 적이 있다. 빵집이 단순히 빵집이 아니라 아우어베이커리라는 브랜드로 인식되어 아우어베이커리에서 누리는 즐거움이 브랜드의 가치화 되어 그냥 단순히 빵집을 찾고싶을 때 아우어베이커리를 찾는 수준히 아니라 아우어베이커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즐기고 싶고 누리고 싶을때 아우어베이커리를 찾게 만든다는 의미가 아닐까. 내 브랜드를 그런 특별한 브랜드로 만든다는 건 참 멋진 일 같다. 


 

 




아우어베이커리의 빵 종류는 당연히 다양한데 같은 스콘이어도 블루베리,오렌지,라즈베리 등 다양한 잼이 들어간 가기 다른 스콘이 있고 크루아상도 종류가 다양하고 까놀레 쑥인절미빵 단팥빵 잡곡빵 에그베이컨 버터프레첼 통식빵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까지 찾아보는데 침나와 죽는줄 알았다.

 

종류가 많은 빵집에 가면 그중에 뭘 골라야할지 고민이 될때가 많은데 그럴떄 일단 달달한것 / 담백한것 어떤 것을 가져갈지 혹은 각 파트별로 몇종류를 가져갈지 선택하고 좁혀가는 것이 좋다. 예산을 정하고 예산 안에서 최대한 맞춰서 가는 것도 중요하다. 안그러면 파산할 수도 있다. 






요새 시국 때문에 가로수길도 못간지 한참됐다. 동생은 회사가 가로수길 근처라 다녀온거고 동생도 놀러간 것은 아니었다. 나도 요즘은 회사 근처만 좀 보고, 그것도 사실 파견지가 멀어져서 못하고 얼른 집에 오고 있다. 집, 회사, 집, 회사 하다보니 너무 힘들다. 이태원도 가고싶고 용산도 가고싶고 을지로 가서 바깥에서 맥주도 먹고싶은데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 얼른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마무리 지어보는 슬픈 글. 


[카카오맵] 아우어베이커리 가로수길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39 (신사동) http://kko.to/ldyD_ecfj

 

아우어베이커리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39

map.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