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있는거/국내 제주 등

2박3일 제주여행 15 비행기 ✈️ 놓쳤을 때 + 제주공항 면세점 후기

by 아셀acell 2021. 8. 19.
반응형



돌아오는 비행기가 10시 50분 비행기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비행기는 10시 20분 이었다. 갈때 비행기 시간과 혼동했던 모양이었다. 부랴부랴 달려갔지만 이미 체크인은 끝난 상태였다.

서둘러 제주에어 어플을 받아 찾아보니 한시간 반 뒤에 출발하는 비행기가 이만원 초반대에 있었다. 감지덕지하며 결제했다.





한숨 돌리고나니 우습기도 하고 이렇게 또 당황스런 상황에 대처한 에피소드가 하나 늘었구나, 싶기도 했다. 마주할줄 몰랐던 상황과 마주하는 데에는 이골이 났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때 많이 경험해서였다.






서서히 눈에 들어온 제주공항은 참 예뻤다. 여느 쇼핑몰 못지않게 꾸민 느낌이었다. 면세점을 구경하기 전에 잠시 숨을 고르며 혹시 놓친 비행기표를 환불받을 수 있을지 찾아보았다.




*방법*

나는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했으므로 마이리얼트립에 들어갔는데 우측 하단에 상담원과 메시지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그걸 눌러 비행기를 놓쳤는데 환불이 되는지 물어보았다. 예약번호와 이름을 말하라고 해서 말했고 며칠 뒤 반값 정도가 들어왔다.

꼭 마이리얼트립으로 하지 않아도 미탑승 탑승권 환불은 대부분 가능하다고 하는 것 같았다. 혹시 비행기를 놓쳤다면 예매한 곳으로 꼭꼭 연락해보기 바란다.






국제선 면세점의 구매 한도가 5,000달러라면 제주공항 국내선 면세점은 600달러와 술 1병 (1리터, 400달러 이하)과 담배 1보루를 살 수 있다.

일년에 6번으로 제한되어 있고,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가 기준이다.

제주공항의 면세점은 우리가 흔히 보는 신라나 롯데 면세점이 아닌 JD 면세점이라는 회사였다.

면세품이라고 해서 항상 더 싼 것은 아니고 주류나 담배는 제주 공항에서 20 – 60% 싸게 살 수 있지만 명품 브랜드 가방이나 선글라스, 향수, 시계는 제주 항공 면세점보다 일반 온라인에서 더 싸게 살 수 있다.

600달러를 사용하고 싶다면 선글라스 대신 화장품을 사는 쪽을 많이들 추천하고 있었다. 제주공항 국내선 면세점보다 더 싸게 사는 방법은 바로 JDC 온라인 면세점에서 사는 것이 라고 한다.







내가 주로 둘러봤던 면세점은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파는 곳이어서 선물을 못산 경우 이런 귀여운 향초나 여러가지 소품샵이 확실히 있다는 것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귀여운 것들이 많아서 선물을 샀음에도 또 사고싶은 충동이 일었다. 그래도 잠시 다녀가는 길이라 큰 욕심은 내려놓기로 스스로 열심히 다짐했다.





정말 오랜만의 제주도 나들이. 그리고 제주도 면세점. 그리고 지난김에 찾아본 제주도 면세점 꿀팁이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